12일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는 '상상을 뛰어넘는 디스플레이'라는 주제로 박동건 사장의 특별 강연이 있었습니다.
500명이 참석한 이날 강연에는 연세대 이공계 대학생들과 함께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교수님들도 함께 참석하셨는데요.
박동건 사장은 세계최고인 대한민국 디스플레이 산업 위상에 대한 소개와, 이를 지켜가기 위한 이공계 학생들의 창의적이며 도전적 역할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혁신으로 가치를 높인 국내외 사례설명과 함께 우수한 이공계학생들이 디스플레이 산업에 더 많이 진출해주기를 당부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날은 특강 외에도 체험형 회사 설명회 '삼성디스플레이데이'가 함께 열렸는데요.
초대형 커브드 UHD TV를 비롯 투명, 플렉서블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제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기업의 대표이사의 강연을 학교에서 직접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이었으며 "해외 전시장에서나 볼 수 있는 첨단 제품들을 학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어 좋았다" 고 소감을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전시공간에서는 제품 외에도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 수상작'의 전시와 '도전 스도쿠 배틀 왕'이라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이공계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200여명의 학생들이 이벤트에 함께 하였답니다.^^
스도쿠를 빨리 푼 학생 50명에게는 120GB SSD 메모리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였답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인사팀장은 “'Display beyond Imagination'이라는 회사 슬로건처럼 상상을 뛰어넘는 제품을 현실화하는 데 창조적인 젊은 인재들이 필요하다”며,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즐거운 일터 문화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데이' 행사 외에도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 '대학생전시 초청행사' 등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학생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