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여러 대학 캠퍼스 등에 등장하며 정체를 드러낸 특별한 트럭이 있습니다. 거대한 덩치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 차량이 출몰한 곳은 서울, 대전, 부산을 비롯해 벌써 여덟 곳이 넘는데요. 블랙톤의 어두운 외관은 마치 깊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블랙박스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삼성디스플레이의 특별한 트럭 ‘움직이는 디스플레이 전시관, 로드쇼 트럭’을 전격 공개합니다.

상상 속 미래로 연결해주는 삼성디스플레이

차 외벽, 대형 스크린 속 이미지처럼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상 속 미래와 현실을 더욱 가까이 이어주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길이 8.4미터, 4.5톤 트럭을 개조해 움직이는 첨단 디스플레이 전시관을 만들었습니다.

차세대 폴더블 OLED, QD-OLED 등 최신 제품기술을 탑재한 쇼케이스 트럭! 미래 우수 인재와 가까이 교류할 수 있는 대학 캠퍼스와 디스플레이 학회 등을 직접 찾아가 보다 친밀하게 첨단 디스플레이를 소개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대형 로드쇼 트럭의 전면이 위용을 뽐내는 모습인데요. 트럭 측면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다양한 상표와 브랜드를 볼 수 있습니다.

전시 공간 전면에서 바라본 로드쇼 트럭의 모습입니다. 트럭 위에 펼쳐진 가로 6미터 길이의 255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가 먼저 눈에 띕니다. 로드쇼 행사를 소개하고 첨단 기술을 쉽게 알려주는 역할을 하죠.

누구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첨단 제품 전시관

쾌적한 관람을 위해 햇빛을 막아주는 어닝 지붕, 그리고 탑승과 하차를 편하게 하기 위해 양 옆으로 계단을 설치했답니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전시 관람에 어려움이 없도록 휠체어 리프트도 장착했습니다.

그럼 직접 탑승해 가까이서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로드쇼 트럭 내부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첨단 기술이 담긴 대표 제품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관련 주요 전시장 외에는 보기 힘든 첨단 제품들이기 때문에 로드쇼 트럭의 전시는 더욱 특별한 기회라고 할 수 있죠. 먼저 짧은 영상으로 둘러보겠습니다.

화질 끝판왕 QD-OLED와 미래형 폴더블 OLED가 한눈에

전시관 내부는 두가지 Zone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자체발광 퀀텀닷 디스플레이 QD-OLED를 비롯해 멀티 폴더블 제품인 Flex S™와 Flex G™, Flex Gaming, Diamond Pixel™ 등 차별화된 기술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밝고 어두운 부분에서 QD-OLED와 기존 TV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밝은 곳은 더욱 밝게, 어두운 곳은 더욱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화질의 차이를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QD-OLED는 색의 삼원색인 고유의 RGB만으로 픽셀을 설계해 기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고, 퀀텀닷(QD)의 고른 빛 분산과 OLED의 자체발광 기술까지 더해져 화질 끝판왕으로 불리는데요. 특히 같은 밝기에서도 더 밝은 화질을 느끼는 체감휘도(XCR, eXperienced Color Range)가 뛰어나 더욱 실감나는 고화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삼성디스플레이 Day’ 채용 로드쇼를 통해 대학 캠퍼스에 설치된 트럭을 찾은 학생들은 QD-OLED TV를 처음 관람하면서, 옆에 나란히 놓인 기존 TV보다 여러 면에서 확실한 화질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는 감상들을 남겼습니다.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또 다른 제품들도 있었는데요. 세계 최고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Flex OLED 체험 코너. 화면 안쪽과 바깥쪽으로 모두 접을 수 있는 Flex S™, 안쪽으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Flex G™, Flex Gaming 등 차세대 폴더블 제품들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특히 Flex Gaming 제품은 평소에는 넓게 활용하다가 게임을 할 때는 상단에 게임 화면을, 하단에는 컨트롤러를 구현하는 것이 큰 장점!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데 친숙한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편리함을 줄 수 있겠죠?

로드쇼 트럭의 마지막 전시 코너는 Diamond Pixel™(다이아몬드 픽셀) 기술! Diamond Pixel™은 인간의 망막이 R(적색)·G(녹색)·B(청색) 중 녹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에 착안해 녹색 소자의 수를 두 배로 늘린 삼성디스플레이의 특별한 픽셀 구조입니다. 픽셀을 45도 대각선 방향으로 구현해 직선뿐 아니라 사선 등 다양한 형태를 표현하는데 효과적인 구조로, 가독성이 중요한 텍스트도 대각선까지 날카롭고 정교하게 표현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첨단 기술입니다.

지금까지 삼성디스플레이의 움직이는 전시관! ‘로드쇼 트럭’을 소개해드렸는데요. OLED, QD-OLED의 절대 강자로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도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첨단 기술과 제품들을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도록 로드쇼 트럭은 앞으로도 계속 달릴 계획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