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높고 바람은 선선해진 완연한 가을. 함께하고 싶은 이들과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걷기에 참 좋은 계절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4일,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함께 걷는 길' 행사를 아산캠퍼스에서 열었습니다. 임직원들의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았던 축제의 장, 그 현장을 지금 뉴스룸에서 소개합니다.

 

청명한 가을날 동료들과 함께 산책을!

함께 Green 삼성디스플레이, '2019 함께 걷는 길' 나눔 행사

임직원들은 건강체조로 가볍게 몸을 풀고, 출발선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이날 걷기 코스는 아산1캠퍼스 정문으로 시작해 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가락바위 저수지 주변을 둘러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맑고 청명한 하늘, 푸른 나무와 선선한 바람의 어우러짐이 임직원들에게 상쾌한 활력을 불어넣었는데요.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삼성디스플레이 이동훈 대표이사는 "마음을 모아 주신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 드린다"”는 말을 전하며, "청명한 초가을의 정취와 함께 동료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함께 Green 삼성디스플레이, '2019 함께 걷는 길' 나눔 행사

삼성디스플레이는 걷기 코스 중간에 사회공헌활동 전시물 코너를 마련해 지난 1년간 공헌활동을 되돌아보고,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했습니다. 또한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과 이벤트존에서 동료들과 사진을 찍고 소통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부서원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걷다 보니 어느덧 결승전에 다다랐습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장!

동료와 오손도손 이야기 나누며 걷기 운동을 하니 어느덧 2부 행사가 다가왔습니다. 잔디밭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공연을 보는 시간으로 행사 위 무대에서는 SDC섹소폰 동호회와 댄스 동호회의 무대,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함께 Green 삼성디스플레이, '2019 함께 걷는 길' 나눔 행사함께 Green 삼성디스플레이, '2019 함께 걷는 길' 나눔 행사

이번 '2019 함께 걷는 길' 행사에는 임직원 11,000 명이 참여해 2억원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임직원이 모금한 소중한 성금은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한 '2019 사랑나눔 김장축제'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사랑나눔 김장축제 : 2005년부터 14년간 총 7,000여 명이 참가해 400톤 김장김치를 39,000여 세대에 전달한 행사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부터 사내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을 줄이는 '에코인(eco人)' 캠페인을 전개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해 왔습니다. 이번 함께 걷는 길 행사에도 그 취지를 담아 '함께 걷는 길, 함께 Green SDC'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행사장 곳곳에서 환경보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된 '2019 함께 걷는 길', 앞으로도 계속될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따뜻한 이웃 사랑 실천을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