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2011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둘러보기' 마지막 칼럼입니다.

제품디자인부문 네티즌상을 받은 'SignOLED (시그놀레드) 안전삼각대'와 광고디자인부문 네티즌상을 받은 '당신의 눈앞에 세상이 열립니다'입니다.

'SignOLED (시그놀레드) 안전삼각대' 먼저 볼까요?

전계민, 이효정, 남기용 학생의 아이디어 인데요,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현장에 비치하는 안전 삼각대를 OLED로 제작한 것입니다.

OLED의 '넓은 시야각', '투명성', 'Flexiblity', '고휘도' 성능을 활용하여, 둘둘 말아 트렁크에 넣었다가 유사시 사인보드로 사용한다는 컨셉입니다. Signoled를 사고 지점에서 약 300m 앞에 설치, Signoled에 탑재된 거리측정 시스템이 다가오는 자동차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경고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어느 각도에서나 잘 보이는 OLED의 특징을 이용하여 낮과 밤 언제나 충분한 가시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전계민, 이효정, 남기용 학생)

또한 OLED가 투명하다는 특징을 이용해서 자동차 뒷 유리창에도 OLED를 적용해서 유사시 S.O.S 또는 HELP등을 표시해서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도 있겠다는 추가 아이디어까지~ 요거 하나 있으면 2차 사고 발생률을 크게 줄일 수 있겠죠?!

광고디자인 '당신의 눈앞에 세상이 열립니다'는 장원박, 백경모, 장현우 학생의 작품입니다.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현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심플하지만 직접적으로 디스플레이의 장점, 특성을 표현한 아이디어입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야경은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현실을 표현하기 위해서 열린 창문에서 보여 주는 선명한 색상과 입체성, 닫힌 창문에서는 깨끗함과 투명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장원박, 백경모, 장현우 학생)

더 넓은 세계, 더 큰 세상에서의 삼성디스플레이-

더 깨끗한 세계, 더 선명한 세상에서의 삼성디스플레이-

어때요, 광고를 통해서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窓)인 디스플레이의 존재감이 느껴 지세요?

자, 이것으로 장장 2주간에 걸친 '2011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둘러보기'를 마쳤습니다.

2012 삼성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 10일차!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속속 접수되고 있어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혁신적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할 신개념 미래디스플레이는 과연 어떤 것인가요? 여러분은 상상하세요~

저희가 실현하겠습니다. 열심히!

2012 삼성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 바로 가기 고고!! http://contest.samsungdisplay.com/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