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 ‘K-Display 2025’가 개최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Exploring Future Lifestyles with OLED Innovation!’를 주제로, 다양한 OLED 디스플레이가 변화시킬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선보였는데요. 많은 관람객의 열기로 뜨거웠던 삼성디스플레이 전시 현장, 함께 둘러볼까요~?

 

손가락이 아닌 레이저로 즐기는 디지털 달고나 게임!

 

 

전시장 입구부터 이색 체험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관람객들로 긴 줄이 이어진 이곳은? 

바로 ‘디지털 달고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인데요! 관람객들은 광센서인 유기광다이오드(OPD)가 내재화된 패널을 활용해, 달고나 위에 새겨진 도형을 깔끔하게 오려내는 ‘디지털 달고나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손가락이나 펜으로 직접 터치하지 않아도 레이저 빛만으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는 삼성디스플레이만의 특별한 기술에 달달한 간식이 더해져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여름 바다가 눈앞에! 생생한 올레도스 체험 공간, Virtual frontier

 

 

‘K-Display 2025’ 현장에서 가장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 공간, 바로 Virtual Frontier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1.3형 4,000PPI 해상도 화이트 올레도스의 양안 데모를 선보였는데요. 관람객은 화이트 올레도스 양안 데모로 눈앞으로 상어가 다가오고 물줄기가 튀는 듯한 생생한 콘텐츠를 체험하며 몰입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실감 나는 미래 기술’을 쉽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 해상도인 1.4형 5,000PPI RGB 올레도스와 볼록렌즈 원리를 이용해 화면 밝기와 시야각을 개선하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20,000니트 밝기의 1.3형 RGB 올레도스 디스플레이도 함께 전시됐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의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지만 밝게 빛나는 별처럼!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

 

 

밝은 실내조명과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6,000니트의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도 최초 공개됐습니다. 기존 공개된 워치형 제품 중 가장 밝은 마이크로 LED를 통해 사용성과 발광 효율이 개선된 미래의 디스플레이도 상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함께 공개된 스마트워치용 커브드 마이크로 LED 제품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작고 정교한 디바이스에도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만큼,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예술 감상은 이렇게! 아트와 기술이 만난 OLED 갤러리

 

 

마치 예술 전시회에 온 듯한 특별한 공간!

바로, 삼성디스플레이의 뛰어난 화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 ‘OLED 갤러리’입니다. 이 공간은 바심 마그디(Basim Magdy)와 마크 데니스(Marc Dennis), 두 현대 미술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는데요.

 

예술 작품들은 태블릿, 노트북 등 소형 OLED부터 모니터, TV에 적용되는 대형 QD-OLED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크기에 상관없이 작품의 색감과 화질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OLED 기술의 강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LED 갤러리 한편에서는 AI로 작품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진행됐습니다~!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셀피를 촬영하면, AI가 작가의 화풍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변환해 주는데요. 변환된 캐릭터는 작가의 작품 속 배경과 함께 QD-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등장해 마치 그림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OLED 게이밍 룸에서 알아보는 취미를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다음으로 발걸음을 옮긴 곳은,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공간!

바로 OLED 게이밍 룸입니다. OLED는 어두운 이미지의 표현력이 우수하고, 모션 블러가 적어 게이머들의 선호가 높은 제품인데요. 삼성디스플레이는 헤비 게이머부터 게임 스트리머, 라이트 유저까지 사용자 유형에 맞춰, 다양한 OLED 제품들로 꾸며진 게이밍 룸을 선보였습니다.

 

 

높은 승률을 위해 디스플레이의 사양까지 고려하는 헤비 게이머를 위한 500Hz의 27형 QHD 제품, 그리고 자발광 최고 픽셀밀도를 자랑하는 27형 UHD 제품도 전시됐는데요. 관람객들은 빠른 화면 전환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선명한 화면으로 높은 몰입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과 채팅을 동시에 즐겨야 하는 스트리머나 유튜버를 위한 공간도 있었는데요. 이곳에서는 멀티태스킹에 특화된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용 49형 듀얼 QHD와 34형 WQHD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폴더블 스마트폰, 태블릿, 스팀덱처럼 모바일 기기로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라이트 게이머들을 위한 OLED 솔루션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갤럭시 Z 폴드7, Flex Gaming, 그리고 14.6형 OLED Tab을 활용해 높은 휴대성과 빠른 응답 속도의 생동감 있는 화면 경험을 모두 갖춘 게임 환경을 선보였습니다.

 

'업무 몰입'의 정석! OLED가 바꿀 워크 라이프

 

 

이 공간에는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QD-OLED 모니터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Lenovo Outfold처럼 확장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멀티 태스킹을 위한 꿈의 서재가 완성됐습니다.

 

 

워크스테이션을 넘어, 어디서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IT 제품들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Flexible Briefcase로 내가 가는 곳 어디든지 나만의 워크 스페이스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AI 기반 알람 시계인 Smart Speaker를 통해 효율적인 일상 루틴을 위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도 제안받을 수 있었습니다.

 

 

화면이 고무처럼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도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중요한 업무나 콘텐츠를 볼 때 몰입감을 높여줄 미래 디스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일상 속 편리함, Hands on AI

 

 

일상에서 뗄 수 없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놀라운 진화는 Hands on AI 존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선글라스를 끼고 외출했을 때 스마트폰 화면이 어둡게 보이거나 깜박이는 듯 보였던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이번 전시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무편광판 OLED 기술 ‘LEAD™’가 적용된 스마트폰과 기존 스마트폰의 화면을 나란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선글라스를 낀 상태에서도 화면이 깜빡이지 않고,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보이는 ‘LEAD™’의 차별화된 시인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옆에서는 이번 전시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삼성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폴더블 OLED 브랜드, ‘MONT FLEX™’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화제가 된 폴더블 패널의 강력한 내구성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폴딩 테스트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영하 20도의 극한 상황에서는 폴더블 패널을 무려 6만 회나 접고 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더 놀라운 것은 25도 상온에서는 50만 회나 접고 펼 수 있어, 글로벌 인증업체 뷰로 베리타스로부터 내구성을 인정받았다는 사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삼성 폴더블 OLED의 강력한 내구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폴더블 패널의 강점인 주름 없이 선명한 화면, 슬림한 베젤,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해, 삼성디스플레이의 우수한 폴더블 OLED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전히 몰입하는 안전한 미래 운전, ‘Play next mobility’

 

 

운전 중 디스플레이는 몰입과 안전을 함께 책임져야 하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삼성디스플레이는 기존 디지털 콕핏을 한층 진화시킨 차량용 QD-OLED 제품들로 새로운 주행 경험을 제시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운전자의 주의 분산을 막아 주행 중 안전에 기여하는 ‘Flex Magic Pixel™’과 기존과 달리, 계기판 중심에 카메라가 위치시켜 핸들과 같은 기구물에 시야를 방해받지 않아 시인성을 높이는 ‘UDC(Under Display Camera)' 기술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 제공을 위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K-Display 2025’ 속 삼성디스플레이의 혁신 기술과 제품들을 둘러봤는데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전시는 디스플레이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또 어떤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우리의 일상에 새로운 가능성을 더해줄지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