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일,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이하 KAIST)에서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새 학기의 시작을 학생들과 함께했습니다. 또한 캠퍼스에 다양한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을 전시해 학생들의 시선을 끌기도 했습니다. 미래 한국의 과학기술 분야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던 현장 속으로 떠나볼까요? 

 

QD-OLED TV부터 라운드 디스플레이(Round Display)까지,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한 곳에!
특강이 열린 정보전자공학동 안으로 들어서면 먼저 삼성디스플레이의 패널이 탑재된 다양한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전시 공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77형의 넓은 화면을 자랑하는 QD-OLED TV와 압도적인 게이밍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QD-OLED 모니터가 생동감 넘치는 화면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KAIST 정보전자공학동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차세대 제품 전시회를 관람하는 학생들

 

학생들은 나란히 전시돼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Slidable Flex Solo™), 플렉스 노트익스텐더블(Flex Note Extendable™), 라운드 디스플레이(Round Display) 등 차별화된 형태의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떠나는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

미래 디스플레이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캠퍼스를 직접 찾아가 디스플레이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학생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사장은 KAIST 학부 및 대학원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Samsung Display, Journey beyond Imagination)’을 제목으로 특별 강연을 펼쳤는데요. 디스플레이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은 호기심과 열정에 가득 찬 표정으로 특강에 집중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강연을 듣는 학생들

 

많은 학생들로 붐볐던 이번 강연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비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주선 사장은 특히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디스플레이 산업은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와 연구 영역이 무궁무진한 미개척지"라며, "여러분이 꿈꾸는 무한한 도전이 가능한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강연을 귀기울여 듣는 학생들에게 "재료, 기계, 광학 등 이종 기술을 결합하고 최적화하는 디스플레이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은, 통찰력 있는 산업 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최 사장은 강연을 통해 '아임 파인 큐!(I AM Fine Q)'로 요약되는 미래 비전을 강조했습니다. 노트북 및 태블릿(IT), 전장(Automotive), 마이크로 디스플레이(Micro Display), 폴더블(Foldable) 등 기술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모니터·TV와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QD-OLED의 압도적 화질을 경쟁력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메시지도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주선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모토를 '아름답고 벅찬 우리의 미래'라고 지었는데, 그 미래가 실제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학생들 가슴 속에 있는 아름답고 벅찬 미래 역시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현실로 가꿔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특강을 마쳤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 학생들은 앞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이끌어갈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기대가 담긴 소감을 전했습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한편 이날 KAIST 본관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3기 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디스플레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연구기관으로 지난 2014년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를 출범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와 연구센터는 향후 5년간 미래 디스플레이 준비를 위해 산학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끌어나갈 차세대 글로벌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 KAIST 행정본관에서 진행된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3기 협약식

 

KAIST의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삼성디스플레이의 독보적인 기술력, 그리고 무한한 상상력이 만나면 어떤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까요? 앞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만들어 나갈 혁신 디스플레이 여정을 계속해서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