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에서는 특별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눈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가 펼쳐온 ‘무지개(무료지원개안)’ 사업의 수혜자 가족들을 초청해 콘서트를 연 것인데요, 그 따뜻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무지개 사업이란?

 

무료 지원 개안 사업은 1995년 시작된 삼성의 대표 CSR 중 하나로 2020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가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무지개라는 사업의 이름은 사내 네이밍 공모를 통해 '눈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빛과 희망을 선사한다'라는 의미로 정해졌습니다. 사업 파트너인 실로암안과병원과 협력해, 안질환을 앓는 노인층 시력 회복을 돕는 일을 시작으로 현재는 안질환으로 인한 저시력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했으며, 올 한 해 1,260명에게 치료비 및 수술비를 지원했습니다.

 

무지개 가족들 모두 한 자리에

 

이번 콘서트는 무지개 사업의 수혜자 및 관계자들을 모시고 지난 1년간의 무료 지원 개안 사업 활동을 돌아보는 한편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과 특별 공연도 함께 관람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의 변천사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실감할 수 있는 홍보관 '디:뜰'

 

 

참석자들은 공연에 앞서 디스플레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홍보관 '디:뜰'을 먼저 관람했습니다. 입구에 자리한 초대형 미디어월을 지나, 디스플레이 역사와 제조 공정과 기술 그리고 역사와 미래에 등장할 기술을 다채로운 영상을 통해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큰 감동으로 다가온 무지개 가족 초청 콘서트 
 

무지개 가족 초청 콘서트에서 공연중인 ‘VOLED(볼레드) 합창단’과 관객들

 

홍보관 관람을 마치고 공연장으로 이동한 참석자들은 발달장애 청소년 합창단 'VOLED(볼레드)'와 시각장애인 공연단 '드리미 예술단'의 합동 공연을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VOLED 합창단'은 삼성디스플레이가 후원하는 발달장애 청소년 합창단으로 청소년들의 재능 발굴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2017년 창단되었습니다. 그간 다양한 합창 대회와 여러 공연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는데요. ‘VOLED 합창단’은 Electric Light Orchestra의 'Mr. Blue Sky'에 이어 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를 노래하며 신명나는 춤사위도 곁들였습니다. 

 

무지개 가족 초청 콘서트에서 공연중인 ‘드리미 예술단’

 

이어서 등장한 ‘드리미 예술단’은 영화 토이스토리 ost인 '넌 나의 친구야', 흥겨운 라틴넘버 '댄스 위드 미'를 멋지게 불렀습니다. ‘드리미 예술단’은 무지개 사업에 함께하는 실로암시각장애복지관이 2020년 창단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VOLED합창단’과 ‘드리미 예술단’이 함께 공연의 대미를 장식해 더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공연단은 'This Is Me(위대한 쇼맨)'를 부르며 장애를 가졌지만 지금의 모습이 가장 자랑스럽고 귀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무지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중인 실로암안과병원 김용민 부원장은 “무료 개안 사업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지원 없이는 쉽지 않은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사시나 안 질환 등이 있을 때 적기에 치료를 받아야 성인기에 시력을 유지할 수가 있기 때문에 누군가의 미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그 의미가 큽니다”라며 사업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무지개 사업 운영위원 더라이트핸즈 손정배 대표는 “너무 감동적인 공연이었고, 친구들이 발산하는 에너지가 공연장을 채우고 남을 만큼 강한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 빛이 되어주는 사업이라고 봅니다. 기업마다 사회적 공헌의 방향이 다르지만 삼성디스플레이는 청소년 교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수혜를 받은 친구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미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이 날의 소감을 남겼습니다.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한 ‘VOLED 합창단’과 ‘드리미 예술단’의 콜라보 공연

 

삼성디스플레이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청소년 교육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과 상생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 ‘2022 무지개 가족 초청 콘서트’는 눈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던 청소년들이 치료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해진 모습으로 관람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고자 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비전은 무지개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실현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위한 삼성디스플레이의 노력,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