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삼성디스플레이, SGS로부터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 인증 획득
□ 게임 기능에 최적화된 응답속도/고주사율 및 블루라이트 저감으로 눈의 피로도 낮추어 최고의 시청 경험 제공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최근 글로벌 인증 업체인 SGS로부터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눈 보호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 (Pro Gaming Verified)’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 (Eye Care Display)’ 총 2가지이다. 특히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는 응답속도, 주사율, 시야각, 빛샘(Halo), 컬러 등을 포함한 종합인증으로, QD디스플레이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Platinum 수준으로 알려졌다.

SGS는 QD디스플레이에 대해 ▲빠른 응답 속도 및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적어 눈 건강과 시력 유해성이 낮은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평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서 SGS로부터 ‘컬러’, ‘시야각’ 부문에서 3건의 인증을 획득, 차별화된 화질 우수성을 증명했으며 이번에 2가지 인증을 추가하여 총 5개의 인증을 획득하였다.

QD, 빠른 화면 전환 및 선명한 화질로 최고의 게이밍 디스플레이

QD디스플레이는 응답속도에서 업계 최고인 0.1ms 수준(Gray to Gray기준)이며, 추가로 SGS로부터 0.01ms 응답속도(Black to White기준) 와 주사율에서는 모니터 175Hz, TV 144Hz를 동시에 만족하여 인증 받았다. QD디스플레이는 자발광으로 기존 LCD와 달리 액정 동작 시간이 필요 없으므로 빠른 응답속도가 장점이며 따라서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에서도 영상의 끊김과 끌림이 없다. 또한 각 픽셀을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하여 빛샘(Halo)이 없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기존 디스플레이에서 느끼지 못하는 현실감 있는 스포츠 경기 시청이나 고화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래 사용해도 눈 피로가 덜한 QD디스플레이

SGS 평가 결과 Q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니터의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은 11.5% 이하로 나타났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는 31.5형 이상의 게이밍용 모니터 디스플레이 중 가장 낮은 수치로 게이머 등 모니터 앞에 장시간 앉아 있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디스플레이다”라고 강조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팬데믹 여파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TV나 모니터의 활용이 증가했다”며 “QD디스플레이는 게임, 고화질 컨텐츠를 즐기는데 최적의 디스플레이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Q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에일리언웨어 34인치형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오는 9일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속도와 고주사율로 끊김 없는 플레이를 지원하며, 곡선형의 1800R 곡률의 커브드 패널을 장착했다. 모니터 뒷면 중앙에는 각도 조절을 돕는 OSD 5-Axis 조이스틱이 탑재되어 있으며, 조명 테마와 효과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을 갖췄다. 또한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는 TUV 인증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와 컨텐츠 제작자나 게임 개발자가 DCI-P3 및 sRGB 색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모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