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영상 게시 한달 여 만에 유튜브 1700만, 웨이보 1400만 뷰 기록
□ 다이아몬드 픽셀, 에코스퀘어 OLED 등 삼성 OLED 핵심 기술 소개
□ 삼성디스플레이, IP자산 보호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의 OLED 핵심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회사의 독자 기술인 다이아몬드 픽셀(Diamond Pixel™)과 ‘에코스퀘어 OLED(Eco²OLED™)’ 홍보 영상(OLED World by Diamond Pixel™)이 유튜브 조회수 1700만 뷰, 웨이보 1400만 뷰를 기록, 통합 조회수 3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영상 게시 후 한달 여 만이다.

다이아몬드 픽셀(Diamond Pixel™)은 삼성디스플레이가 ’13년 갤럭시S4에 최초 적용한 픽셀 구조로 인간의 망막이 적색(R), 녹색(G), 청색(B) 중 녹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에 착안해 녹색 소자를 늘리고 45도 대각선 방향으로 화소를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에코스퀘어 OLED(Eco²OLED™)’ 역시 삼성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편광판을 없애 광효율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기술 홍보영상의 장면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들어 이런 고유 기술을 브랜드화하며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1분36초 분량으로 주인공이 다이아몬드 모양의 픽셀을 통해 디스플레이 내부를 형상화한 가상 세계로 빠져든다는 내용이다. 고해상도 구현과 문자 표현에 최적화된 다이아몬드 픽셀(Diamond Pixel™)과 편광판을 없애 패널의 밝기를 개선한 ‘에코스퀘어 OLED(Eco²OLED™)’ 기술의 저전력, 친환경 특징을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알기 쉽게 표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4분기 실적발표에서 “OLED는 우리가 처음 양산했고 개척한 시장이다. 수십 년간의 투자와 연구개발, 양산을 통해 수많은 특허와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우리의 노력으로 쌓아 올린 지적재산권을 정당하게 인정 받고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심도 있는 방안들을 강구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영상(OLED World by Diamond Pixel™ (Samsung Display) – YouTube)은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