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우리가 정하는 새해 결심으로 정하는 단골 목표 중 하나는 운동인데요. 꾸준히 운동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는 바쁜 일정으로 인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 사내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는 트레이너들이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한 신체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요.

사우들의 건강과 성취감, 도전 의식을 일깨우고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피트니스 센터를 정경진 트레이너와 함께 소개합니다.

◈ 삼성디스플레이의 사내 피트니스 센터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 삼성디스플레이 피트니스 센터는 아산 캠퍼스에 4곳, 그리고 천안과 기흥 캠퍼스에 각 1곳씩 운영되고 있는데요. 체력단련장과 탈의실, 샤워장, 그리고 체성분 측정기를 비롯해 유산소 운동기구, 근력 운동기구 등 다양한 기구들을 40종 이상씩 구비하고 있습니다.

◈ 임직원들의 이용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 기본적으로 피트니스 센터 이용시간은 24시간제로 운영되고요. 센터에서는 전문 자격증을 지닌 트레이너들이 사우분들의 운동을 지도해 드립니다. 사우분들은 주로 오전 7시에서 8시, 12시에서 오후 1시 그리고 오후 6시에서 8시에 많이들 이용하세요. 작년 12월부터 사내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헬스팝'이 시작되면서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시는 사우분들이 더 늘어나셨어요.

센터에서 GX(Group Exercis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많이들 참가하시면서 친한 동료들과 함께 하면서 재미와 성취감을 나눌 수 있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동료들과 함께 서로 격려하고 이끌어 주면서 운동을 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답니다.

◈ 삼성디스플레이 피트니스 센터의 장점이 있다면?

☞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우분들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트레이닝하고 있습니다. 현재 ‘갈릴레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갈릴레오 트레이닝은 약한 진동이 있는 발판 위에 올라 다양한 자세로 균형을 유지하는 운동입니다. 스트레칭을 비롯해 허리 근력 강화, 오십견이나 하지 정맥류, 골다공증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어 사우분들께도 추천해 드리고 있어요. 운동 방법도 어렵지 않고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 사우분들의 호응이 좋습니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 옆에 근골격질환 예방센터, 물리치료실 등이 위치하고 있어, 사우분들이 운동을 처음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상태를 측정해서 필요한 운동을 시작하실 수 있고 바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 바쁜 임직원들을 위해 평상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을 추천해 주신다면?

☞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은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출퇴근할 때나 식사를 마치고 산책을 할 때 속보로 걸으시면 자연스럽게 운동이 될 수 있고요.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스트레칭을 하면서 걷는 것도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무리한 식단 조절보다 계단을 많이 오르내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피트니스 센터 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500개가 넘는 동호회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등산이나 자전거, 요가, 필라테스 등과 같이 운동과 관련 있는 동호회 활동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건강해지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각 캠퍼스 별로 임직원들을 위한 산책로가 멋지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주로 점심식사 후에 임직원들이 가볍게 산책을 하며 동료들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벚꽃이 본격적으로 피는 봄이 오면 동료들과 삼삼오오 산책하는 직원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