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S21’, ‘갤럭시 S21+’, ‘갤럭시 S21 울트라’ 총 3종의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은 이번 언팩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진일보된 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갤럭시 S21 울트라’는 최신 모바일 혁신이 집중되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삼성 OLED가 탑재된 갤럭시 S21 시리즈의 혁신적 기술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보다 강력해진 삼성 OLED 최신 기술 탑재!

▲왼쪽부터 삼성 갤럭시 S21, S21+, S21 울트라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다양한 기술과 기능으로 지난 11년간 디스플레이 혁신을 거듭하며 끊임없이 발전해 온 갤럭시 S 시리즈!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S21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21’은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6.2형 디스플레이를, ‘갤럭시 S21+’는 6.7형 대화면 크기를 자랑합니다. S21과 S21+ 제품 모두 풀HD+(2,400×1,080) 삼성 OLED를 탑재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콘텐츠에 따라 48Hz~120Hz까지 화면 주사율을 자동으로 조정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 감상이 가능할뿐 아니라 최적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 주는 ‘아이 컴포트 실드(Eye Comfort Shield)’ 기능을 통해 한층 더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출처: 삼성디스플레이 모바일 프레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S21 울트라’는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S21 최상위 모델입니다.

6.8형 쿼드HD+(3,200×1,440) 삼성 OLED가 탑재되었으며, 콘텐츠에 맞게 10Hz부터 120Hz까지 자동으로 주사율이 조정됩니다. 전작 대비 25% 더 밝고 50% 향상된 명암비를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1,500nit로 야외에서도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갤럭시 S21 울트라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 중 하나인 ‘S’펜을 갤럭시 S시리즈 최초로 지원합니다. 노트 시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S펜의 경험을 갤럭시 S시리즈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더 다양한 모바일 경험이 가능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유튜브)


압도적인 카메라, AI기술 적용으로 차별화된 일상을 담다!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S21 시리즈의 진보된 카메라 성능 역시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작과 달리 후면에 일렬로 배치된 카메라는 AI 기술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갤럭시 S21 ‘과 ‘갤럭시 S21 +’에는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6,4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가 후면에 적용됐으며, 1,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갤럭시 S21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후면, 전면 각각 광학 3배와 10배의 듀얼 광학 렌즈 시스템을 탑재해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적합하게 작동합니다. 저조도 환경에서는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노나 비닝(nona-binning) 기술과 향상된 노이즈 감소 기술을 탑재해 희미한 불빛이 비치는 방이나 야경 같은 까다로운 장면도 야간 모드를 통해 더욱 놀라운 품질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화질 8K 동영상을 촬영한 후 캡처를 통해 3,300만 화소의 선명한 사진을 기록할 수 있으며,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활용해 동시 촬영이 가능하고 망원∙광각∙초광각 카메라의 다양한 앵글을 한 화면에 보여주도록 ‘디렉터스 뷰(Director’s View)’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갤럭시 S21 시리즈’는 5nm 프로세서와 보안 솔루션 등의 최신 스마트폰 프로세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 빠른 구동 속도는 물론 강력해진 AI 성능은 8K 영상 촬영이나 동영상 편집, 클라우드 게임 등 고사양 고용량의 프로그램도 매끄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편,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s Find)’를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도 다른 위치에 있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갤럭시 에코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외신들 역시 새로운 갤럭시 S21시리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개선된 카메라와 눈의 피로를 줄이는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라고 평가했으며, 씨넷은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5G 등의 개선점이 많다”라고 밝혔습니다. CNN은 “기술 진화로 코로나 등 집에서 생활하는데 더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유튜브)

이번 삼성 2021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S21 시리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더 강력해진 삼성 OLED로 새롭게 탄생한 갤럭시 S21 시리즈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