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2018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8'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기술력, 혁신성, 디자인을 평가해 선정하는 이 상은 세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는 만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는 Cybersecurity, Smart Cities, and Robotics 3개 분야가 추가된 총 28개 부문에서 혁신상이 선정되었습니다.
삼성 역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2개를 비롯한 총 36개의 혁신상(Innovation Honoree)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 웨어러블,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CES 2018 혁신상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풀스크린으로 혁신을 이룬 삼성 '갤럭시 노트8, S8 & S8+'
삼성의 대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8과 노트8이 올해 나란히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부드러운 코너 라운딩 기술, 듀얼엣지 디자인을 통한 베젤 최소화, 18.5:9 비율로 제품 전면을 확장시킨 갤럭시 S8! 최근 풀스크린 스마트폰 트렌드를 이끄는 플렉시블 OLED를 탑재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8 역시 6.3형의 풀스크린 OLED를 탑재하며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모서리 곡률을 작게해 각진 느낌이면서도 전후면이 완전한 대칭인 유려한 커브드 디자인과 QHD+해상도는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담아낼 수 있지요. 화질 전문평가기관인 디스플레이메이트로부터 최고의 디스플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 이 제품은 출시 48일 만에 국내에서만 100만 대를 돌파하며 줄곧 국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11월 초에는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메이플 골드' 색상 제품을 추가해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지요.
프리미엄급 가상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삼성 'HMD 오디세이'
삼성이 MS와 함께 개발한 '삼성 HMD 오디세이'는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입니다. 지난달 공개된 이 제품은 윈도우 10 OS를 지원하는 PC를 활용해 가상과 현실세계를 오가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1440x1600 해상도를 지원하며, VR 기기에 최적인 듀얼 3.5형 OLED가 탑재되었고, 110도의 시야각을 제공해 게임이나 360도 영상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AKG 헤드폰으로 360도 공간 사운드를 경험하며 더욱 몰입감 있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HMD 오디세이는 PC와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과정도 간단합니다. 시장조사기업 트렌드포스는 전 세계 VR 시장 규모가 지난해 67억 달러에서 2020년 700억 달러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뛰어난 기능으로 혁신상을 수상한 'HMD 오디세이', 향후 VR 시장에서의 선전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블루프로그로보틱스의 로봇, '버디 (Buddy)'
가정용 로봇 '버디'는 프랑스 로봇 스타트업 블루프로그로보틱스(Blue Frog Robotics)가 만든 소셜 로봇입니다. 버디는 개인 비서, 집안 감시, 레시피 등의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아이들의 놀이 상대 및 영상 통화 기능이 있어 각 가족 구성원과의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집안의 스마트 기기와 연계가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버디는 자신의 감정을 얼굴에 탑재된 8형 터치스크린으로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화면을 통해 버디의 마음을 느끼고 친근감을 가질 수 있지요.
혁신적인 몰입감 제공, 삼성 ‘49형(CHG90)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최대 사이즈 49형인 이 제품은 32:9의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 더블 풀HD(3840×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8형 16:9 모니터 두 대를 이어붙인 비율로 듀얼모니터를 대신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도 유리합니다. 커브드 스크린을 활용해 대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최대 밝기 600니트, 1ms의 빠른 응답속도 144Hz의 높은 주사율로 화면 끊김 없이 고성능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DCI-P3의 95%를 지원하고, HDR 기능이 적용된 QLED 화면으로 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 및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꼭 필요한 삼성 '기어핏2 프로', '기어 IconX', '기어 스포츠'
IFA 2017에서 삼성이 선보였던 웨어러블 3종 제품인 기어 스포츠, 기어 핏2 프로, 기어 아이콘X! 이 제품들은 기존 제품 보다 피트니스 기능이 한층 강화된 웨어러블 제품입니다. 1.2형 원형 플렉시블 OLED가 탑재된 기어 스포츠는 기어 S3보다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5형 커브드 OLED가 탑재된 기어 핏2 프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구현되어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밴드 타입 제품입니다. 다양한 피트니스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강도 운동량과 칼로리 측정도 가능합니다. 두 제품 모두 수심 50m 방수기능이 있어 수영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기어 아이콘 X는 좌우 이어버드 사이 연결선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선에 방해받지 않고 음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달리기, 걷기를 할 때 스마트폰 없이도 실시간 음성 코치 제공, 운동시간, 거리 등의 기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