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기반의 폴더형 스마트폰 DUOS W999 (이하 W999)가 중국에서 출시 될 예정이랍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할 W999는 폴더의 안쪽과 바깥쪽에 모두 3.5인치 Super AMOLED를 장착하였습니다.
폴더를 접은 상태에서는 화면을 터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폴더를 연 상태에서는 터치와 키패드 모두 입력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 있는 스마트폰은 풀 터치 바형이나 QWERTY 키보드가 달린 슬라이드형 스마트폰이 대부분인데요.
이런 스마트폰에 비한다면 정말 획기적인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출처 – 삼성전자 중국 홈페이지>

W999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Dual SIM인데요.
Dual SIM은 USIM 슬롯이 2개가 있어 두 종류의 3G인 GSM과 CDMA를 지원할 수 있답니다.
한마디로 2개의 Baseband와 2개의 RF System을 가지고 있지만, 디스플레이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즉 표준통신망이 지정되어 있지 않고, GSM 망과 CDMA 망 모두 사용하는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랍니다.
중국과 러시아와 같이 넓은 국토를 가진 나라들은 통신사 간의 요금이 비쌀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을 벗어나게 되면 로밍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하여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는군요.

이 독특한 스마트폰은 현재 중국에 출시예정이고 다른 국가에 대한 출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독특한 스마트폰들이 출시됐으면 하네요^^

 CPU  1.2 GHz 스냅드래곤 듀얼 코어
 메모리  내장 16 GB / 외장 최대 32 GB 지원
 OS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디스플레이  3.5인치 Super AMOLED 2개
 카메라  전면 130만 / 후면(폴더안) 500만 화소
 크기 / 무게  59mm x 111mm x 17.79mm / 206g
 배터리  1,500mAh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