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출처 – 소니>

지난 6월 E3 2011에서 처음 공개된 PlayStation Vita(이하 PS Vita)가 12월 17일 일본에서 정식 발매되었답니다.
PSP의 후속작으로서 많은 게이머가 기다리던 PS Vita의 가격과 국내외 출시일도 같이 공개되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에선 2달 뒤인 2012년 2월 11일로 출시될 예정이라네요.
이미 일본에선 PS Vita를 구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고합니다.^^

PS Vita는 휴대용 콘솔 게임기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찬사를 받았었는데요.
키패드 조작 이외에도 터치패널의 탑재로 화면을 터치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중력 센서를 이용하여 기기를 조작을 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후면 터치센서를 이용하여 직접 게임상의 지면의 높낮이를 조작할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다양한 조작법 외에도 휴대용 콘솔 게임기 중 최초로 5인치 AMOLED를 탑재하여 더욱 밝고 선명한 게임화면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AMOLED가 모바일이나 디카뿐만이 아닌 휴대용 콘솔 게임기 시장에도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PS Vita는 First Edition / Wi-Fi / Wi-Fi + 3G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국내에는 Wi-Fi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PS Vita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PSP보다 그립감을 높이고, 터치패널과 후면의 터치센서로 조작을 강화시킴으로써 게이머에게 있어 더욱 사실적인 느낌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되었는데요.

PS Vita는 멀티랭귀지가 지원이 되어서 일본에서 출시된 제품이라 하더라도 한글로 사용할 수 있다네요.

PS Vita 역시 PSP와 마찬가지로 멀티미디어가 지원되는데요.
음성은 MP3 MPEG (1/2 Audio Layer 3), MP4 (MPEG-4 AAC), WAVE (Linear PCM)가 지원되고, 동영상은 MPEG-4(AAC) H.264가 지원되며 이미지는 JPEG, TIFF, BMP, GIF, PNG 확장자가 지원된답니다.

한국에서도 빨리 PS Vita를 만났으면 좋겠네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