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세대 아몰레드 생산라인 본격 가동

<사진 출처 :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2010년 초 수요에 비해 아몰레드 생산량이 적어 많이들 걱정하셨죠?

하지만 지난해 6월 기존 라인보다 3배 이상 제품 생산이 가능한 5.5세대 아몰레드 신규라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되었습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2007년 세계 최초 4.5세대 아몰레드 라인에 이어 2011년에도 세계 최초 5.5세대 라인을 본격 가동하면서 기술 리더십을 전 세계적으로 각인시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지난 6월 본격 가동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5.5세대 라인은 기판크기가 무려 1300 × 1500mm 라고 하네요! 아몰레드가 이제 점점 커진다니 나중에는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아몰레드 TV나 태블릿PC를 시장에서 볼 수 있을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혁신은 오늘도 계속 된답니다!

세계 최초, 최고의 순간을 기억해주세요^^

 

 

우리 이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No. 2 에요!!

<자료 출처 : 디스플레이서치>

2011년은 AMOLED가 PDP를 제치고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위로 껑충~ 뛴 한 해였죠.

불과 4년 전만해도 전 세계 기업들이 의구심으로 보던 기술이 이렇게 성장하다니 아마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시장조사 기관 디스플레이 서치에 따르면 AMOLED가 불과 2년만에 시장 규모가 8배 정도 성장하면서 디스플레이 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했다고 합니다.

2010년 12억 달러였는데 불과 1년만에 시장규모가 41억 달러로 3배 이상 성장했다니 정말 폭발적 성장이라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아몰레드 기술은 빠른 응답속도와 선명한 화질 등의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앞선 기술로 PDP 시장을 앞지르게 됐고, 결국 TFT-LCD와 함께 디스플레이 양강 체제를 확립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AMOLED 기술 성장이 고성능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로 각광을 받으면서 엄청난 속도로 발전했다고 하네요!

이제 태블릿PC나 TV 등 사이즈가 더 커진 제품이 시장에 마구 쏟아진다면~~~

디스플레이 시장 강자가 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 국민이 아몰레드를 쓰는 그 날까지 화이팅!!^^

 

 

HD AMOLED로 No.1 화질 구현

<사진 출처 : 삼성전자>

아몰레드~~ 아 몰래 몰래 아몰레드~~~!! 손담비가 부른 ‘아몰레드’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한데요

혹시 아몰레드는 2009년‘햅틱 아몰레드’에 탑재 되면서 사람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 했습니다.

당시 가수 손담비가 부른 ‘아몰레드’노래는 제품과 함께 대박이 났었죠!

지금 기준으로 보면 해상도가 WVGA(800×480)였지만 당시 모바일 기술로 보면 놀라운 발전이었죠^^

그리고 사이즈도 3.5인치로 멀티미디어 동영상 시청에도 불편함이 전혀 없는 크기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하지만 최근 영상기술의 발달과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스마트폰도 HD급 고해상도 기술을 요구하게 되었죠!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이같은 시장 트렌드에 맞춰 기존 해상도보다 훨씬 진보한 HD 슈퍼아몰레드를 개발해 출시했는데요!

불과 2년만에 WVGA에서 HD해상도로 기술이 빠르게 진보했답니다.

과연 아몰레드 스마트폰 해상도는 어디까지 진화할까요?

오늘도 계속될 연구원들의 놀라운 혁신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