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지난달 31일 세계 최대 규모의 5.5세대 AMOLED 라인을 준공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4.5세대 그리고 5.5세대라인을 통해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과 시장의 주도권을 한층 강화하고자 하는데요~!

1,300×1,500㎜ 사이즈의 유리기판을 사용하는 5.5세대 라인은 기존 4.5세대 라인의 730×920㎜ 보다 유리기판 크기가 3배 가량 넓어져 생산성과 원가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답니다~^^
특히 이번에 완공된 생산라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노력의 결실도 돋보이는데요.
핵심공정 주요설비의 경우 국산화 장비가 대거 설치되었을 뿐 아니라 레이저 결정화장비(ELA),  열처리설비, 세정설비 등 AMOLED 제조공정의 핵심 장비는 100%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힘을 합쳐 그동안 값비싼 외화를 들여 수입해오던 장비를 국산으로 대체했다니 대단한 성과가 아닌가 생각해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5.5세대 AMOLED 생산라인 가동은 AMOLED 투자확대와 함께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 같습니다. 고용창출 측면에서 올해 3,000여명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3,000명 이상을 새 식구로 맞이할 방침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