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0
  • 0
  • 0
  • 0
  • 0
  • 0

삼성디스플레이가 업계 최고 권위의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 SID (The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가 주최하는 ‘SID 2013’ 전시회에 참가해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1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고 색재현력의 4.99인치 풀HD AMOLED(아몰레드)(1920×1080), 세계 최대 85인치 울트라HD(3840×2160) LCD, 고해상도 저소비전력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특히 독창적인 다이아몬드 픽셀 구현 기술과 로컬 디밍(Local Dimming) 방식이 가능한 직하형 LED LCD 기술을 선보여 기존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과감히 넘어설 것으로 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최고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Mobile Display)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4.99인치 풀HD AMOLED는 어도비RGB 색상 표준 규격을 평균 94%로 맞춰내 현존하는 최고의 색재현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어도비RGB 색상 표준 규격은 포토샵을 만든 어도비(Adobe)社가 정한 것으로 일반적인 색상 표준인 sRGB보다 30%이상 넓은 색상 영역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통적 디스플레이인 LCD는 컬러필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색을 표시하는 구조적 한계로 색재현성이 70%수준에 불과해 정교한 색감 차이를 표현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또 이번 전시회에서 다이아몬드 픽셀구조를 최초로 공개해 완벽한 기술력을 과시할 예정입니다. 다이아몬드 픽셀구조는 녹색(Green)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사람의 망막구조에서 착안된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녹색의 비중을 높이고 빨강(Red), 파랑(Blue)화소를 적절히 배치해 완벽한 풀HD AMOLED를 완성했으며 또 사람의 눈에 가장 자연스러운 화소 배치로 기존 HD(1280×720) 해상도 보다 2.2배 높은 문자표현력을 완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풀HD AMOLED 화질 체험존을 설치, 관람객들이 색표현력, 색정확도, 문자표현력 등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비교할 수 있게도 할 예정인데요~ 풀HD AMOLED 화질 체험존에서는 남미에 사는 몰포나비의 사진, 원색의 상자와 털실 등의 실물들을 배치하고 풀HD AMOLED와 LCD에서 각각 이들을 얼마나 정확히 표현하는 지 차이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삼성의 풀HD AMOLED는 풍부한 색재현력을 바탕으로 LCD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몰포나비의 화려한 색과 날개의 세밀한 결까지 정확히 표현해 낸다고 합니다. 풀HD AMOLED는 또한 털실 한올한올까지 생생하게 구분해 내는 등 색표현의 정교함까지 갖췄다고 하네요^^

풀HD AMOLED는 또 곡선이 있는 한글, 한자 글자 등도 LCD보다 한층 더 매끄럽게 표현해내며, 확대경을 통해 20~30배 확대해도 전혀 변함없는 섬세한 문자표현력을 갖췄다고 합니다.!!
□ 세계 최대 양산 85인치 울트라 HD(3840×2160) LCD

삼성디스플레이는 또 세계 최대(양산기준) 85인치 울트라HD TV용 LCD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삼성의 85인치 울트라HD LCD는 초대형 LCD에서는 유일하게 직하형 LED방식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또 직하형 LED방식은 패널 전체에 LED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빛샘 없는 균일한 밝기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삼성은 여기에 필요한 만큼만 LED를 켜는 로컬디밍 방식을 채택해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였는데요~ 로컬디밍 방식을 채택할 경우, 전체 LED소비전력의 30%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컬디밍 방식은 밝은 부분은 LED 휘도를 높이고 어두운 부분은 낮춰 명암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선명한 색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방식은 특히 검은색을 표현할 때 LED를 끌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리얼블랙을 표현할 때 유리하다고 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초대형에서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면서도 소비전력을 낮춰 초고화질 시대에 맞는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 스마트기기를 위한 디스플레이 솔루션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위한 저소비전력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AMOLED 제품에서는 화면을 구성하는 화소의 발광(發光) 효율을 높여 소비전력을 혁신적으로 낮췄는데요. 특히 풀HD AMOLED의 경우 최고의 해상도 임에도 소비전력이 기존 HD AMOLED 대비 25%나 줄였으며, LCD 제품에서는 구동회로를 최소화하고 LED효율을 높였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보다 30%가량 소비전력을 낮춘 10.1인치 WQXGA(2560×1600), 13.3인치 QHD(3200×1800)LCD 패널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열손가락으로 동시에 터치가능한 23인치 텐(10) 포인트 멀티터치 LCD 패널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 제품은 산화인듐주석산화물(ITO) 필름 대신 초박형 금속으로된 터치회로를 탑재해 저비용으로도 대형화면에서 터치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용자는 이 기술이 탑재된 모니터나 태블릿PC 등에서 손가락을 자유롭게 이용해 작업할 수 있게 되며 특히 피아노연주,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터치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유용합니다.

한편,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SID 2013 전시회에는 170여개 회사가 참가해 제품을 선보이며 학계, 관련 업계 등에서 6,500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