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질문) 북극 밤하늘의 환상적인 오로라를 손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첫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OLED World’ 앱을 다운 받는다! 둘째) 앱을 켜서 권오철 작가의 오로라 사진 작품을 감상한다!  끝~~

삼성디스플레이가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 작가를 포함해 세계적인 사진작가 4명이 찍은 오로라, 야생동물, 곤충, 아프리카의 대자연 등을 주제로한 사진 31종을 감상할 수 있는 ‘OLED World’ 을 공개했습니다.

어떤 작가들의 사진이 올라가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천제전문 사진작가로 유명하신 분인 권오철 작가님이신데요. 이분을 잠깐 소개해드리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오늘의 천체 사진에도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은 분이시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이름만 얘기해도 유명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30년간 곤충 접사 사진만을 찍어온 사토시 쿠리바야시 (Satoshi Kuribayashi), 아프리카 대자연 전문작가의 호가드말란(Hougaard Malan),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 콘테스트2013에서 대상을 받은  야생동물 전문 작가의 애슐리 빈센트(Ashley Vincent) 의 작품도 있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앱을 다운받아 보시면, 컬러(Color), 디테일(Detail), 깊이감(Depth)의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OLED World’ 는 사진 콘텐츠를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FHD수퍼아몰레드 색재현력의 핵심 원리에 대한 설명도 첨가해 사용자들의 이해를 도왔다고 하니 꼭 확인해주시고.  ‘OLED World’ 속 사진들은 특히 FHD 수퍼아몰레드가 탑재된 갤럭시노트3나 갤럭시S4에서 보면 더욱더 실감나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클릭!! 부탁드려요^^ 그럼 앱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특징 1) 오로라의 신비로움, 1.4배 넓은 색영역의 FHD 수퍼아몰레드만 체험 가능

‘OLED World’ 첫번째 테마 ‘컬러’에는 권오철 천체전문 사진작가가 참여해 오로라 사진 10종을 담았습니다.

‘OLED World’는 오로라 사진을 통해 LCD와 차별화되는 FHD 수퍼아몰레드의 정확한 컬러 표현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특징 2) 풀HD 수퍼아몰레드이 섬세한 표현력, 곤충의 미세한 잔털까지 포착 

‘디테일’ 부분에는 사토시 쿠리바야시 (Satoshi Kuribayashi)작가와  애슐리 빈센트(Ashley Vincent) 야생동물 전문 작가의 작품 11종이 수록됐었는데요. 이를 통해 사마귀 더듬이의 미세한 잔털, 사자 갈기 한 올 한올까지 구현해 내는 FHD수퍼아몰레드의 섬세한 표현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FHD 수퍼아몰레드는 동일 색상간 밝고 어두운 명암 차이를 세밀하게 잡아내 정확한 색을 구현하기 때문에 동물이나 곤충의 근접촬영 사진을 생생하게 표현해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징 3) 대자연의 웅장한 깊이감, 2000배 높은 명암비로 실감나게 구현

‘깊이감’ 부분에는 호가드말란(Hougaard Malan) 님의 작품이 실렸는데요. 험준한 산 절벽사이의 웅장한 폭포수, 사막의 아득한 지평선의 풍경은 풀HD 수퍼아몰레드를 통해 입체적이고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FHD 수퍼아몰레드가 기존 아몰레드 대비 20배, LCD대비 2000배 높은 명암비로 평면 사진 속 깊이감을 실감나게 표현해 내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OLED World’에 수록된 사진과 OLED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살펴 보았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이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OLED의 최고 화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