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에 오를 때, 등산화나 스틱과 같은 장비를 갖추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볼링이 취미인 분들이라면 내 손에 맞는 적당한 무게의 볼링공과 볼링화로 경기에서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취미 생활을 할 때 그에 맞는 장비를 갖추면 더 큰 재미와 몰입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역시 마찬가집니다. 일반 IT 제품으로도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게이밍에 최적화된 제품을 사용한다면 그 재미는 배가됩니다. 오늘 삼성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게이밍 기어를 소개합니다!

 

더 실감나는 게임을 위한 삼성 커브드 모니터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화면이 휘어져 있는 커브드 모니터는 평면에 비해 입체감이 뛰어납니다. 시야가 가득 차는 파노라마 효과 덕분에 몰입감도 한층 크죠. 그래서 많은 많은 게이머들이 삼성 커브드 모니터에 주목합니다.

곡면 모니터는 평면 모니터에 비해 양쪽 외곽부의 시청거리가 짧아 정보를 빨리 인지할 수 있고, 한눈에 게임 화면을 볼 수 있어 캐릭터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실제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집중력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는 실험에서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했을 때 평면 대비 무려 32%나 빨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또한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높은 주사율, 3000:1의 명암비, 우수한 화질과 뛰어난 색재현(RGB125%)을 자랑하는 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화면 전개가 빠른 게임도 고화질로 잔상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고성능 게임을!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커다란 데스크톱에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PC가 필수품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노트북들이 고성능 데스크톱 못지않은 성능을 갖추면서 이제는 노트북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도 많습니다.

이미지 출처: www.samsung.com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최신 7세대 인텔 코어 i7∙ i5 프로세서, PCIe SSD, 2,400MHz 속도의 DDR4 메모리를 탑재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의 컴퓨팅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HD 광시야각 저반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나 정확하고 정교한 게임 컨트롤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적의 컬러와 명암비를 찾아주는 ‘비디오 HDR‘ 기능을 통해 보다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www.samsung.com

게이밍 노트북 선택에 있어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쿨링 시스템입니다. 특히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라면 노트북 발열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는 기존 게이밍 노트북 대비 두 배 이상 넓은 면적의 방열 통풍구와 대용량 듀얼 팬으로 구성된 ‘헥사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성능 저하 없이 쾌적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CPU 사용량과 메모리 사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대쉬보드기능, 게임 녹화 기능 등 게임 유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짜릿한 손맛이 살아 있는 기계식 키보드

강력한 몰입감과 높은 주사율을 갖춘 커브드 모니터에 타격감이 살아있는 키보드가 더해지면 더욱 완벽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머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힙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키마다 스프링이 들어 있는 독립된 스위치를 갖고 있어 일반 키보드에 비해 정확도가 높고 입력 속도가 빠릅니다. 뿐만 아니라 기계식 특유의 손맛과 경쾌한 타격감, 오래 사용해도 튼튼한 내구성 등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이런 매력들 때문에 요즘 들어 전자식 키보드를 버리고 회귀하는 게이머들이 늘어나고 있죠.

이미지 출처: www.samsung.com

최근에는 게이머들의 이런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그중 삼성 AA-KW1AUWB는 체리사의 청축이 적용돼 정확한 입력과 빠른 응답 속도를 자랑합니다. 게임 시 불필요한 키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끌 수 있고, 원하는 키의 LED만 켜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덕분에 이용자의 손가락 피로도를 낮춰주는 건 물론이고 게임 시 정확하게 키 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미지 출처: www.corsair.co.kr

한 번에 많은 키를 눌러야 하는 대전·리듬액션 장르의 게임에는 커세어 K70 럭스 RGB가 제격입니다.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클릭해도 완벽하게 인식하는 안티 고스팅 기술이 적용돼 빠른 흐름의 게임에서도 키 밀림이나 입력 오류 같은 문제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필승을 위한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있을 만큼 게이밍에서 중요한 기기가 바로 마우스입니다. 특히 치열한 플레이에서 일정하고 정밀한 마우스의 움직임은 게임 결과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게이밍 마우스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민감도(DPI)입니다. DPI는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1인치 단위로 이동한 도트 픽셀의 개수로, DPI가 높을수록 작은 동작만으로도 넓은 영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높은 DPI를 갖춘 제품으로는 ‘레이저 데스에더 엘리트’가 유명합니다. 16,000 DPI를 갖춰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또한 최대 속도 450 IPS, 최대 클릭 횟수 5000만 회 이상을 지원하는 등 내구성 또한 탄탄합니다.

이미지 출처: www.samsung.com

게임 장르에 따라 따져봐야 하는 마우스의 스펙도 다릅니다.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MMORPG에는 레이저 마우스가, 타깃을 조준해야 하는 FPS 게임에는 삼성 AA-MW1A7W과 같은 옵티컬 마우스가 제격입니다.

이 제품은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레이저 마우스에 비해 정밀도가 높고 4단계 DPI 조절 기능을 지원해 신속한 감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DPI 단계별로 변하는 레드, 블루, 그린, 퍼플의 다이내믹한 조명 효과로 스타일리시한 사용감도 덤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나만의 마우스를 갖고 싶어 하는 분들께는 로지텍 G102가 적격입니다. 색상, 단축키 등을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설정하고 이를 마우스에 직접 저장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조작만으로 충분했던 과거의 게임과 달리 최근 게임들은 수많은 키를 빠르고 정확히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이젠 게이머의 실력만큼이나 게이밍 기기의 성능도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다양한 게이밍 제품들로 여러분의 게임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건 어떨까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