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상상봉사학교’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하여 이웃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아산사업장 인근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로 <영화읽기를 통한 나눔인문학>, <자원봉사 기본교육>, <여행을 통한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과 봉사의 의미에 대해 배우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봉사활동 기획>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봉사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고민하며, 자신들만의 봉사활동을 기획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인근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마사지, 네일아트, 가구제작, 장기자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였는데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와 나눔이 얼마나 필요한지 배우고 나니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5월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쏠팝블루’ 봉사단을 발족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