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노트4에 탑재된 삼성디스플레이의 QHD 슈퍼아몰레드가 미국의 디스플레이 전문 평가기관인 DisplayMate에서 종합평점 ‘Excellent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메이트가 평가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최고 등급으로, 이 기관은 “갤럭시S5와 탭S의 슈퍼아몰레드에 이어 노트4로 또 다시 최고 디스플레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The Galaxy Note 4 has again raised the bar for top display performance up by another notch)고 평하였는데요.

16일 공개된 평가 결과에 따르면 노트4의 슈퍼아몰레드는 ‘색정확도’, ‘밝기’, ‘야외시인성’, ‘해상도’, ‘소비전력’ 모두 향상되면서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화질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노트4의 슈퍼아몰레드는 Quad HD(2560×1440), 518PPI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하는데요. 노트3 대비 해상도는 2배, PPI는 25% 이상 높이면서도 소비전력은 14%를 줄였습니다. 그만큼 더 오랜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노트4의 색정확도가 지금까지 테스트했던 다른 어떤 스마트폰 보다 정확하다고 평가하였는데요. 색정확도 1.5JNCD(Just Noticeable Color Difference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색차)를 기록하면서 “원본과 구분할 수 없이 완벽하다”고 평하였답니다.

색표현력 또한 ‘sRGB’와 ‘Adobe RGB’ 100%를 기록하며 색범위가 표준에 가장 부합하다고 평가했습니다. ‘sRGB’는 일반적 콘텐츠의 색 기준이며, ‘Adobe RGB’ 는 디지털 카메라 및 전문가용 모니터에 사용되는 색상 영역인데요. 갤럭시 시리즈는 S5 이후부터 이 두 가지 색 영역을 모두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범위를 높였습니다.

노트4용 슈퍼아몰레드는 특히 야외시인성에서 ‘Excellent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자동밝기 모드 시 피크 휘도가 지금까지 평가된 디스플레이 중 최고인 750cd를 기록하였는데요. 뿐만 아니라 업계 최저 수준인 4.8%의 반사율과 무한대의 명암비로 대낮에도 뛰어난 가독성을 확보할 수 있었답니다.

디스플레이메이트에서는 AMOLED 디스플레이의 기술 진보를 높이 평가하였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의 AMOLED 진화는 계속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