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0
  • 0
  • 0
  • 0
  • 0
  • 0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새로운 IT 전자 제품들의 데뷔 무대 CES가 올해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CES에서도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대거 소개됐는데요.

올해는 어떤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세계 최초 1800R 곡률을 구현한 삼성 커브드 모니터]

한층 진화된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새로운 삼성 커브드 모니터. 특히 CF591모델은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UL’로부터 sRGB 119% 이상의 색재현률과 800R 곡률, 휘도, 균일도 등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화질 성능을 검증을 받았습니다.

게이머들은 최고의 몰입감을 주는 1800R의 커브드 화면 덕에 더욱 빠르게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삼성 초슬림 베젤 비디오월]

한편 세계에서 베젤이 가장 얇은 초슬림 비디오월(UHF-E)도 처음으로 공개됐는데요,
우측과 하단의 베젤 두께가 0.5mm, 좌측과 상단은 0.9mm에 불과합니다.

여러 개의 화면을 겹쳤을 경우 스크린간의 베젤 간격이 1.4mm로 세계에서 가장 얇다고 합니다.

 

 

[세계 최초 OLED 탑재 노트북 – 레노버 씽크패드 X1 요가]

레노버의 하이브리드형 노트북 제품에 OLED가 사용돼 4월 출시된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번 제품은 태블릿과 노트북 겸용 제품으로 두께와 무게를 낮추는 것이 중요했을 텐데요.
무려 14인치에 2560×1440 해상도를 구현하면서도 얇고 가벼운 OLED를 사용한 덕분에 두께(16.7mm)와 무게(1.27kg)에서 큰 장점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 OLED 모니터 – 델 울트라 샤프 30]

OLED를 사용한 세계 최초 제품이 하나 더 있군요. 델에서 발표한 30인치 4K UHD OLED 모니터인 울트라 샤프 30이 바로 그 주인공. OLED 모니터가 본격 등장한 것도 처음인데 3840×2160의 초고해상도와 30인치대의 대형 사이즈는 더욱 놀랍습니다. 특히 명암비가 기존 LCD모니터에 비해 백배 이상 높은 무려 40만대 1!! 초고도 명암비와 OLED의 높은 색 재현율(Adobe RGB 100% 구현)으로 기존 모니터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화질을 보여줄 수 있겠죠?

 

 

[VR의 진화 – 오큘러스 리프트]

많은 VR 매니아들이 기다려온 오큘러스 리프트도 CES에 모습을 드러냈군요. 이번 제품은 3.5″급 1080×1200 해상도의 OLED 패널 2개를 사용해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지난해부터 출시된 대부분의 VR 제품들은 O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OLED 특유의 빠른 응답속도가 눈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생생한 화질이 몰입감을 극대화 시키는 한편, 얇고 가볍워 머리에 착용했을 때 부담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디스플레이의 중심에 선 투명OLED, 미러OLED]

미래에 한걸음 더 다가간 디스플레이로는 이번에도 투명OLED와 미러OLED가 주목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전시관내 미래의 IT매장에 들어서면 투명 OLED 스크린에 등장하는 환영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모니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 반사 패널을 적용한 일반 거울처럼 선명한 미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의상이나 헤어, 액세서리를 마음대로 선택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제품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체험할 수 있었던 2016 CES.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독 OLED를 탑재한 다양한 제품들의 등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에 따라 앞으로 더욱 많은 제품에서 OLED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 디스플레이를 향한 기술의 향연이 더욱 기대되는 멋진 전시회였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