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삼성디스플레이는 보다 밝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의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더욱 사기와 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인데요! 기발한 행사로 임직원들의 즐거운 함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이색 사내 이벤트 소식을 뉴스룸에서 소개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 여기가 바로 할로윈 코스튬 맛집!

지난 10월 26일, 삼성디스플레이 각 캠퍼스 건물 로비에는 할로윈 데이 포토존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포토존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사내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면, 선정을 통해 당첨된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된 것입니다.

임직원들은 팀원,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다채롭고 재밌는 할로윈 코스튬을 선보이며, 열정을 담아 포토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6일간 진행된 할로윈 포토 이벤트에는 무려 517명이 참여하며 코로나19로 할로윈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침 출근 시간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 곳곳에 점프슈트를 입은 요원들이 등장했습니다. 할로윈 데이를 맞아 보안요원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의 코스튬으로 분장한 것! 임직원들은 분장한 요원들을 보며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금세 인증 사진을 찍고 딱지치기 게임에도 참여하며 신나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포토존에서 드라마 속 상황을 연출하며 인증샷도 찍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긴 임직원들. 깜짝 이벤트로 잠시나마 즐겁고 신나는 순간을 맞이했다며, 보안요원분들 덕분에 하루 동안 에너지 넘치게 보낼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복면 쓰고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라! ‘복면가왕 온라인 경연 대회’

한편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노래 좀 한다 하는 ‘고막 힐러’들이 모여, 평소 아껴뒀던 흥과 끼를 비대면으로 마음껏 발휘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름하여 글로벌인프라총괄팀 주관 ‘복면가왕 온라인 경연 대회’!

본 대회는 참가자들이 30초 노래 영상을 제출하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투표를 통해 본선 진출자와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번 행사로 임직원들이 회사 생활에 더욱 활력 있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부서장부터 선후배 사원 모두가 세대 구분 없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하나가 될 수 있었던 ‘복면가왕’ 이벤트!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2대, 3대 가왕의 탄생도 기대해 봅니다.

▲ 최종 우승자 ‘비타민’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참여하는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

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도 진행되었습니다. 중소형 모듈개발팀은 코로나19로 회식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팀원들에게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 & 감바스 밀키트를 선물했습니다. 그리고 선물한 밀키트로 요리 후 인증샷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요리 실력과 아이디어, 그리고 플레이팅 센스를 발휘해 참여한 임직원들로 인해 이벤트 담당자 메일함이 가득 차 수상작을 선정하는 일도 쉽지 않았다는 후일담이 전해져왔습니다. 높은 참여율을 보인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 1등의 영광은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솜씨를 선보인 3명에게 공동으로 돌아갔습니다.

기대 이상의 높은 참여율로 인기 이벤트로 등극한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 중소형모듈개발팀원들은 소중한 사람들과 이야기꽃을 피우며 맛있는 식사와 추억을 공유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 1등 수상작


반려묘의 귀여움 함께 나눠요. ‘냥이 콘테스트’

반려묘를 키우는 임직원들을 위한  ‘냥이 콘테스트’도 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반려묘와 사랑에 푹 빠진 임직원들에게 냥이 자랑을 마음껏 펼칠 기회가 제공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저격한 냥이에 투표해 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콘테스트는 임직원들이 자신의 반려묘 영상을 제출하면 동료들이 직접 가장 사랑스러운 고양이에게 한 표를 던져 우승한 고양이와 댓글을 남긴 참여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냥이 콘테스트 영상

행사가 진행되는 일주일간, 임직원들은 점심시간이나 휴게시간을 이용해 엄빠 웃음을 짓게 하는 냥이 사진을 보면서 따듯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냥 집사가 참여해 눈길을 끈 이벤트의 우승냥은 하이파이브 개인기를 보유한 똑냥이 ‘콩떡이’! 상품으로 집사들의 잇템 ‘자동 화장실’을 받게 되어 집사 프로님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었습니다.

코로나19로 피로감을 느껴온 임직원들을 위해 삼성디스플레이가 준비해 온 다양한 이색 사내 이벤트들~ 이제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리면서 더욱 유쾌하고 활기찬 사내문화를 위한 삼성디스플레이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쭈욱~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