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한 신계초등학교는, 아이들이 책과 함께 하는 습관이 잘 정착된 학교로 소문났답니다. 학교 2층에 마련된 아늑한 도서관에는 아이들이 쉬는 시간마다 책을 보기 위해 드나듭니다. 책상 앞에서, 소파 위에서 앉거나 엎드리거나 자세는 다양했지만 책을 향한 눈은 하나같이 초롱초롱 빛나고 있었습니다.

신계초등학교의 장명희 선생님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작년에 도서관을 리모델링 해 준 이후, 아이들이 도서관을 찾는 횟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였답니다” 고 말했는데요.

2014년 삼성디스플레이는 지역 아이들에게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해 ‘BOM(Bread of Mind) Dream’ 도서 및 도서관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충남지역 읍, 면 소재지의 초·중학교 14군데와 지역아동센터 10곳에 책 2만여 권, 초등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청소년 수련관 북카페 인테리어를 지원하였는데요. 기존의 노후된 도서관을 리모델링하고, 책을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답니다.

아이들의 책 읽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시던 임광순 교장선생 님은 “도서관은 오래전부터 신계초등학교 숙원사업이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도움으로 우리 학교가 새로운 도서관 시설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도서관 활용 수업도 할 수 있고, 효과도 매우 좋답니다. 아이들이 많은 책을 읽고 좋은 꿈을 실현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고 말했습니다.

신계초등학교는 2014년 충남도교육감으로부터 ‘제4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올해도 독서교육을 ‘특색사업’으로 정하여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 수련관에 ‘봄드림 북카페’도 개소하였는데요. 문화시설이 부족한 청소년을 위해, 독서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였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임직원 봉사팀은 북 카페에서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학습지도를 하는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도 함께 하고 있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와 ‘봄드림’ 도서 지원 사업을 함께 하는 천안교육지원청 장영은 선생님은 “일반 학교는 물론, 낙후된 지역과 소외계층아이들에게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독서, 교육,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진행한 ‘아루마루 교실’ 공부방 사업은 저소득층 아이들의 방과 후 활동을 돕기 위한 것인데요. 지역아동센터의 공부방을 리모델링하여 아이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주기적으로 임직원 봉사팀이 방문하여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문화 활동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진행한 삼성디스플레이의 ‘꿈꾸는 놀이터’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산, 천안 총 550여 명의 아이들이 ‘꿈꾸는 놀이터’를 통해 뮤지컬, 통기타, 합창, 모듬 북, 관현악을 배우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아산과 천안 지역에서 총 2번의 정기연주회를 갖고 아이들의 연주 실력을 뽐내기도 하였답니다.

그 밖에도 삼성디스플레이는 천안 아산 고교생을 대상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리더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탕정지역 초중교 영어교육 사업, 미래 스포츠 꿈나무 양성을 위해 초등학생 여자 축구팀을 모집하여 후원하는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역의 꿈나무들과 함께 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사회 공헌 활동은 쭈욱~계속 된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