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해상도· 고화질의 영상, 이미지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TV, 모니터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점점 커질 뿐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중심의 개인 미디어가 확산되고 있어 선명하고, 뛰어난 이미지를 감상하고자 하는 욕구도 자연스럽게 커진 것이지요.

최근 유튜브는 8K(7680×4320) 동영상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8K는 UHD(4K)보다 4배나 높은 7680×4320의 해상도를 의미합니다. 아직 8K 영상을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모니터와 TV 제품은 거의 없지만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고해상도 트렌드에 맞추기 위한 것이지요.

지난 3월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8K 동영상을 TV나 모니터 등 대화면으로 옮겨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전송 솔루션 ‘슈퍼MHL’ (Mobile High-Definition Link) 표준이 발표되기도 하였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8K 해상도 영상

이렇듯 IT업계는 고해상도 콘텐츠 등장을 빠르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2013년 말부터 UHD(4K)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요. 2014년 UHD TV가 등장하면서 UHD 해상도의 콘텐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UHD 모니터들도 출시되고 있어 4K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늘어날 것이 예상되고 있지요.

유튜브에 올라온 4K 해상도 영상

2014년 삼성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사이즈의 UHD TV 패널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커브드 UHD 디스플레이는 생생한 화질에 뛰어난 몰입감과 화면이 커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까지 더해져,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는 뛰어난 디스플레이 기술력으로 지난 1분기 전 세계 UHD TV 패널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고해상도 TV 패널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점점 많아질 고화질의 선명한 콘텐츠들, 뛰어난 화질을 자랑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UHD 디스플레이로 감상한다면 더욱 생생하고 리얼하게 즐길 수 있겠지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