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프로들.
같은 전공이라고 해도 각자의 입사 지원 동기와 담당 업무는 천차만별입니다.
신입사원이 전해주는 업무와 전공의 연결고리~! 전공 관련 입사 비밀을 밝혀라!

채용 정보
2020/09/07
삼성디스플레이 2020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
삼성디스플레이가 2020년 3급 신입사원을 선발합니다. 앞서가는 기술로 최첨단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함께 펼쳐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펼쳐보세요! 지원서 작성 : https://www.samsungcareers.com/main.html

채용 정보
2020/04/10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과 함께 푸는 SDC 채용 모의고사
삼성디스플레이 2020년 상반기 채용이 시작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문을 두드리는 여러분을 위해 입사 2개월차 따끈따끈한 뉴페이스 신입사원들이 나만의 ‘팁’을 들고 나왔습니다. 그럼 신입사원들과 함께 ‘삼성디스플레이 채용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 보겠습니다! 입사 2개월차 신입사원입니다. [강우승 프로] 안녕하세요. 신소재 공학을 전공했고 중소형 공정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우승 프로입니다. [오영택 프로] B/P개발그룹에서 근무하고 있는 오영택 프로입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현재 BP 성능 및 특성 향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서지 프로] 신제품 개발 그룹의 전서지 프로입니다. 저는 학, 석사 모두 통계학 전공으로 데이터 마이닝, AI 등을 공부했어요. [차순규 프로] QD 제품개발팀에서 근무하는 차순규 프로입니다. 학사 때는 물리학을 전공했고, 석사 때는 QD 광소자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7개월 전 취준생 시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희망했습니다. [전 프로]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삼성디스플레이가 미래 사업에 AI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저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해 입사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차 프로] 저는 대학원에서 QD관련 연구를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QD 디스플레이에 투자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에 눈길이 갔어요. 먼저 입사한 선배들로부터 회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얻기도 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이렇게 작성했어요! [강 프로] 자기소개서는 팩트를 근거로 소신 있게 작성했습니다. 적힌 내용이 100% 제 것이어야만 면접에서도 자신 있게 바로 답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엔지니어로서 어떤…
![[Tip's PLAY] 이렇게 하면 합격?!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 면접팁 공개!](http://news.samsungdisplay.com/wp-content/uploads/2019/10/sss-2.jpg)
채용 정보
2019/10/29
[Tip’s PLAY] 이렇게 하면 합격?!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 면접팁 공개!
면접 합격을 위해서라면? 이건 꼭 봐야해! @_@ 면접은 이렇게 해야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이 경험했던 생생한 면접 후기!~ 따끈따끈 면접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자~! 지금부터 삼성디스플레이 면접을 낱낱이 공개한다! 팁스플레이 현장 속으로 GO~! GO~!

채용 정보
2019/09/09
[Tip’s PLAY]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써야될까? ㅣ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자소서 대공개 |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은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쓸까?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이 직접 말하는 자기소개서 꿀팁을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Go~ Go~!

채용 정보
2019/09/06
선배와 함께 하는 삼성디스플레이 리크루팅 현장 속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캠퍼스에 직접 찾아가는 소통 행사 ‘삼성디스플레이 DAY’! 채용 시즌에 마련되는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 리크루팅 프로그램 ‘삼성디스플레이 DAY’가 지난 4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규모 채용설명회와 첨단 기술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돼 학생들의 호응이 대단했습니다. 내일의 삼성디스플레이人을 꿈꾸는 현장 속으로 뉴스룸과 함께 떠나 볼까요? 이번엔 성대 가즈아~ 삼성디스플레이DAY! ‘삼성디스플레이DAY’는 단순히 대학 캠퍼스에서 채용 상담과 프로세스를 설명하던 예전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 그리고 회사 연구원의 기술 특강도 함께 마련된 알찬 행사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요모조모가 궁금한 학생들에게 디스플레이 기술을 비롯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최대한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압도적인 삼성디스플레이 기술력, 지금 내 눈 앞에 실화? 이번 행사는 특히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최신 제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스를 방문한 대학생들은 커브드 모니터, 3D Mobile LFD, 차량용 E-mirror,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을 담은 제품들을 자유롭게 관람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행사 당일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인사팀 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채용설명회도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의 열기로 꽉 찬 강의실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원승욱 프로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비전과 디스플레이 업계 세계 1위를…

모바일
2021/01/15
놀라운 디스플레이 기술로 더 생생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다! ‘갤럭시 S21 시리즈’ 온라인 언팩
15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S21’, ‘갤럭시 S21+’, ‘갤럭시 S21 울트라’ 총 3종의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은 이번 언팩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진일보된 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갤럭시 S21 울트라’는 최신 모바일 혁신이 집중되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삼성 OLED가 탑재된 갤럭시 S21 시리즈의 혁신적 기술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보다 강력해진 삼성 OLED 최신 기술 탑재! ▲왼쪽부터 삼성 갤럭시 S21, S21+, S21 울트라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다양한 기술과 기능으로 지난 11년간 디스플레이 혁신을 거듭하며 끊임없이 발전해 온 갤럭시 S 시리즈!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S21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21’은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6.2형 디스플레이를, ‘갤럭시 S21+’는 6.7형 대화면 크기를 자랑합니다. S21과 S21+ 제품 모두 풀HD+(2,400×1,080) 삼성 OLED를 탑재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콘텐츠에 따라 48Hz~120Hz까지 화면 주사율을 자동으로 조정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 감상이 가능할뿐 아니라 최적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 주는 ‘아이 컴포트 실드(Eye Comfort Shield)’ 기능을 통해 한층 더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출처: 삼성디스플레이 모바일 프레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S21 울트라’는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S21 최상위 모델입니다. 6.8형 쿼드HD+(3,200×1,440) 삼성 OLED가 탑재되었으며, 콘텐츠에 맞게 10Hz부터 120Hz까지 자동으로 주사율이 조정됩니다. 전작 대비 25% 더 밝고 50% 향상된 명암비를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1,500nit로 야외에서도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갤럭시 S21 울트라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 중 하나인 ‘S’펜을 갤럭시 S시리즈 최초로 지원합니다. 노트 시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S펜의 경험을 갤럭시 S시리즈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더 다양한 모바일 경험이 가능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유튜브) 압도적인 카메라, AI기술 적용으로 차별화된 일상을 담다! (출처: 삼성 모바일 프레스)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S21 시리즈의 진보된 카메라 성능 역시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작과 달리 후면에 일렬로 배치된 카메라는 AI 기술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갤럭시 S21 ‘과 ‘갤럭시 S21 +’에는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6,4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가 후면에 적용됐으며, 1,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스토리
2021/01/15
생활 속 수학 원리! 카메라 조리개 값에 숨은 ‘무리수’ 이야기
수 체계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무리수는 특별한 성질을 갖고 있다. 일단 소수점 이하로 내려가면 같은 수의 배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데, 이것은 무한 소수라고 부른다. 또한 무리수만으로 이루어진 집합은 사칙연산에 대해 전부 닫혀있지 않다. ‘닫혀있다’라는 표현이 생소한데, 간단히 정의하면 어떤 집합에서 임의의 숫자 두 개를 중복 가능하게 뽑은 뒤, 이들을 가지고 어떠한 연산을 거쳐도 여전히 처음 뽑았던 집합에 있는 숫자가 나온다면 닫혀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자연수를 두 개 뽑아서 더해봐도 여전히 자연수만 나오기 때문에, 자연수는 덧셈에 대해 닫혀있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무리수의 집합은 사칙연산 전부에 대해 닫혀있지 않으니, 임의의 두 무리수를 선택하여 더하거나 빼거나 곱하거나 나눈다면, 다시 무리수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런 독특한 무리수의 성질 때문에, 무리수와 관련된 명제들을 증명하는 과정이 꽤 복잡해진다.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중요한 상수를 선정해야 한다면, 반드시 포함되는 두 개는 자연상수 ‘е’와 원주율 ‘π’다. 스위스의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의 이름을 따서 오일러의 수라고도 불리는 е는 대략 2.72이며, 원둘레와 지름의 비로 잘 알려져 있는 π의 값은 3.14 정도 된다. 소수점 이하는 숫자가 불규칙하게 반복되기 때문에 정확한 값은 알 수 없지만, 둘 다 대표적인 무리수이다. 그런데 왜 е와 π는 정말 무리수일까? 중학교 이후로 무수히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상수들이지만, 수학을 전공하지 않는 이상 대학에 가도 해볼 기회는 없다. 당연한 일처럼 보이는 무리수의 증명은 과연 얼마나 중요할까? 그리고 도대체 왜 무리수라는 것 자체에…

마켓
2021/01/14
온라인으로 펼쳐진 화려한 미래, ‘CES 2021’에 등장한 혁신 IT 제품·기술들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이 지난 11일부터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이번 전시회는 CES 최초로 온라인으로 열렸는데요. 랜선으로 펼쳐진 행사 기간 동안 전 세계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연결’과 ‘일상’이라는 올해의 주제처럼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선 ‘CES2021’의 혁신 제품·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미래 가정용 서비스 콘셉트 로봇, ‘삼성봇™ 핸디(Samsung Bot™ Handy)’ ▲ 삼성봇™ 핸디(Samsung Bot™ Handy)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1 행사에서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이라는 주제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홈(Home)’을 중심으로 한 혁신 제품과 AIㆍIoT 기반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유튜브)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된 ‘삼성봇™ 핸디(Samsung Bot™ Handy)’는 식사 전 테이블 세팅과 식사 후 식기 정리 등 다양한 집안일을 도울 수 있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스스로 물체의 위치나 형태 등을 인식해 잡거나 옮길 수 있는 핸디는 물컵을 주고받는 시연도 펼쳤습니다. 특히, 잡았던 사물의 모양과 재질의 형태를 기억하고 있다가 활용하는 등 미래 가정의 더 나은 로봇 도우미로서의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디지털화된 최첨단 미래카,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2021’ ▲ 디지털 콕핏 2021 (출처: 삼성전자 유튜브) 하만 인터내셔널은 매년 새로운 혁신을 더하며 진화를 거듭해온 ‘디지털 콕핏’을 2021년에도 더욱 업그레이드해 공개했습니다. 디지털 콕핏은 차량의 전 좌석에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자동차 안을 ‘제3의 생활공간’, ‘움직이면서 인포테인먼트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킨 미래형 콘셉트카입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2021 버전에서는 운전석과 조수석 전방 영역에 49형 QLED 대형 디스플레이와 JBL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강화했습니다. 차량 내부를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reator Studio)로 활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도 추가되어 좌석…

보도자료
2021/01/14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단체협약 체결식 개최
삼성디스플레이 노사가 체결식을 열고 단체협약안에 최종 합의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는 14일 오후 3시 아산1캠퍼스에서 김범동 인사팀장(부사장)과 김정란-이창완 노조 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는 작년 5월 ‘무노조 경영’ 폐기 선언 이후 상생의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한 교섭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5월 26일 제 1차 본 교섭을 개최한 이후 7개월여 동안 총 9번의 대표 교섭과 본 교섭을 통해 지난 12월 22일 109개 항목의 단체협약안에 잠정 합의했다. 이날 단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김범동 삼성디스플레이 인사팀장은 “대내외적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하게 노사 합의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상호 협력적인 노사관계의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테크
2021/01/14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 ③ Sleek Design
초고화질 OLED 기술을 이제는 노트북에서도!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이 빚어낸 노트북용 OLED의 10가지 강점!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스토리
2021/01/13
미술과 과학의 조합으로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곡선! ‘이중진자와 라그랑지안 역학’ 알아보기
최근 어느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명 연예인이 진자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 즉 ‘펜듈럼 페인팅(pendulum painting)’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진자란 고정점에 줄로 매달린 추로서 자유롭게 줄을 타고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물체이다. 추에서 페인트가 흘러나와 추가 움직이는 대로 바닥에 페인트가 궤적을 남기면 진자가 그린 그림이 된다. 이때 진자가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 때문에 그 결과로 나온 그림도 규칙적이고 기하학적인 패턴을 나타낸다. 뉴턴역학과 진자운동 진자의 규칙성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그 유명한 이탈리아의 갈릴레오 갈릴레이다. 갈릴레오는 피사대학 의학부에 다니던 시절 피사 대성당에 매달려 있던 샹들리에가 이리저리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놀라운 규칙성을 발견했다. 갈릴레오는 의대생답게 자신의 맥박을 이용해 샹들리에가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갔다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를 주기라 한다)이 그 진폭과 무관하게 일정함을 알아냈다. 이후 갈릴레오는 진자의 주기가 추의 질량과도 무관함을 알아냈는데, 이처럼 진자의 주기가 진폭이나 질량과 무관한 성질을 등시성(isochronism)이라 한다. 진자의 주기에 영향을 주는 유일한 요소는 진자의 길이이다. 길이만 정해지면 진자의 주기가 결정된다. 그렇다면 진자는 아주 훌륭한 시계로 사용할 수 있다. 진자의 주기가 진폭이나 추의 질량과 무관하다는 사실은 언뜻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 진자의 한 예로 그네를 들 수 있다. 그네를 뛸 때 거의 제자리에서 타는 것과 한껏 뒤로 가서 타는 것은 다를 것 같지만, 사실 주기는 똑같다. 또한 체중이 무거운 사람이 탈 때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