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

지난 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리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Z 폴드 2’를 비롯해 ‘갤럭시 노트 20’ 등 신제품이 대거 공개되었습니다. 전 세계 갤럭시 팬 300여 명이 화상으로 연결되어 행사에 함께 하며, 수천만 명의 온라인 관객이 시청한 이번 언팩에서는 더 커지고 더 강력해진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혁신적인 기술의 제품들이 공개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더 강력해진 성능의 OLED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왼쪽부터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노트20 (출처: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대화면 시대를 연 갤럭시 노트 시리즈!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 갤럭시 노트는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은 6.7형 크기에 풀HD+(2400×1080) 해상도를 가진 플랫한 OLED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6.9형 크기에 쿼드HD+(3088×1440) 해상도의 커브드 엣지 OLED를 탑재하며, 전작 대비 한층 더 커진 화면을 선보였습니다. 각각 전면 카메라 부위에 홀이 뚫린 홀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풀 스크린에, 고화질 표준인 HDR10가 적용되어 생생한 화질을 선사합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초당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주사율로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더욱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콘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주사율이 조정되어 전력 소모를 줄이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대하였습니다.

 

뉴노멀 시대,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일과 놀이를 재정의하다!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딥 러닝 기술로 강화된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의 S펜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로 기존보다 더 완벽한 노트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S펜’ 반응 속도는 전작 대비 80%나 빨라져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 기능이 확대되어 다양한 앱을 원격으로 컨트롤하는 등 어떤 화면에서도 스마트폰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는 4K · FHD에 이어 8K 화질에서도 영화와 동일한 21:9 비율로 초당 24프레임의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각각 4,300mAh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신들은 “최고급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능이 돋보인다”, “디자인이 고급스럽다”라는 등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노트 20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더 커진 OLED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다! ‘갤럭시 폴드2’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출처: 삼성전자)

디스플레이의 혁신으로 주목받은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도 공개됐습니다.

삼성의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는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이 반영되어 한층 더 완벽한 모습을 갖추는 등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모바일의 새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2는 전면에 6.2형의 풀 커버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7.6형의 메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달리 펀치 홀이 적용되어, 디스플레이 전면을 가득 채우며 한층 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외부 먼지나 이물질로부터 힌지와 단말을 보호하는 진화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갤럭시 Z 폴드 2의 폴더블 OLED는 초박형 강화 유리를 사용한 UTG 커버 윈도우를 적용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동시에 확보하며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을 선보인 ‘갤럭시 워치3’, ‘갤럭시 탭S7+’

이날 행사에서는 스마트폰뿐 아니라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3’와 ‘갤럭시 탭S7+’제품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삼성 갤럭시 워치3’ 41mm 제품 (출처: 삼성전자)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원형 O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는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하였습니다. 전작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14% 더 얇고 한층 더 가벼워진 모습으로 착용 시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갤럭시 워치3’는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손목 위에서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역대급 성능과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중무장하다! ‘갤럭시 노트20 & 갤럭시 Z 폴드2 ’ 온라인 언팩(출처: 삼성전자)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탭 S7+’는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 강력한 기능이 탑재되어 뛰어난 업무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12.4형 크기에 2800×1752 해상도를 가진 OLED를 탑재했으며, 16: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 Hz 주사율이 적용되어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탭S7+의 삼성 OLED는 블루라이트를 최소한으로 줄여 장시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시청 환경을 개선하는 등 SGS에서 아이케어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갤럭시 탭S7+의 S펜 역시 펜의 응답속도를 높여 자연스러운 드로잉 경험과 정교한 글 쓰는 경험을 구현했습니다.

이번 삼성 온라인 언팩에서는 기존 보다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주었습니다. 한층 더 진화된 OLED로 완성한 또 한 번의 혁신, 5G 뉴노멀 시대에 삼성 OLED가 탑재된 혁신 제품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