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년 한 해를 종횡무진 달렸다! OLED IT 제품 총 집합!

2019년이 어느덧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올 한 해 디스플레이 업계의 주요 화두는 ‘OLED’ 였습니다. 다양한 OLED IT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며그야말로 OLED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풀스크린폴더블 OLED가 적용된 스마트폰부터 웨어러블, 노트 PC까지 올 한 해를 하얗게 불태웠던 OLED 제품들을 살펴봅니다!

 

OLED 끝판왕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등장!

2019년 한 해를 종횡무진 달렸다! OLED IT 제품 총 집합!

2019년을 가장 뜨겁게 달궜던 제품은 바로 폴더블 OLED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폴드입니다스마트폰 화면을 반으로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은 그동안 상상했던 꿈의 스마트폰을 현실로 재현해주었습니다.

구부릴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와 초박형 부품 소재를 활용해 일반 OLED보다 50% 얇은 두께를 구현하였으며, 7.3형 메인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최대 크기를 자랑합니다그야말로 혁신의 주인공이었던 갤럭시 폴드는 전 세계적으로 완판 행진이 이어지는 등 큰 인기를 끌며 내년 초까지 60여 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폴더블 디스플레이는 대화면 멀티태스킹 등 5G 시대에 꼭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춘만큼 2020년에도 그 활약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풀스크린으로 휘어잡았다다양한 OLED 스마트폰들!

2019년 한 해를 종횡무진 달렸다! OLED IT 제품 총 집합!

삼성 갤럭시 S10, 노트 10,  시리즈는 물론 구글 픽셀 4XL, 아이폰 11프로중국 스마트폰 등 다양한 OLED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특히, 2019년은 풀스크린 OLED의 전성기였습니다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풀스크린이 가능하도록 베젤리스홀디스플레이팝업 로테이팅 카메라 기술을 동원했습니다

스마트폰 전면의 90% 이상을 OLED가 차지하면서 한층 더 커진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에 탑재되었습니다.

OLED는 풀스크린단순히 화면 방해 요소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해상도를 구현하고 내장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업그레이드 하는 등 풀스크린 OLED는 스마트폰 기능의 발전을 무한 확장시켰습니다

5G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고성능 5G폰에 최적화된 OLED를 앞다퉈 탑재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의 OLED 사랑은 내년에도 지속될 예정입니다.

 

OLED 노트 PC 시대의 개막!

2019년 한 해를 종횡무진 달렸다! OLED IT 제품 총 집합!

올해 OLED는 스마트폰을 넘어 노트북 시장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습니다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UHD 해상도의 노트북용 OLED 디스플레이를 양산해 다양한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에 공급했습니다. 15.6형 UHD OLED 디스플레이는 게이밍그래픽 디자인동영상 감상 등에 특화된 초고해상도의 화질을 노트북에서도 구현 가능 할 수 있게 해줍니다.

(DELL)의 ‘XPS 15’의 울트라샤프 4K OLED는 높은 디스플레이 밝기와 정확한 디테일을 구현합니다. HP가 출시한 ‘Spectre X 360 13’는 본체 대비 화면비가 90%나 되는 풀 스크린 OLED를 탑재했으며 노트북을 반으로 접으면 태블릿 PC로 활용이 가능합니다기가바이트(Gigabyte)의 에어로 15 OLED’는 풍부한 색표현력이 가능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색채전문기업 팬톤(Pantone) 인증을 받아 공장 캘리브레이션을 거쳐 출고되는 만큼 디자인 작업용에 딱 맞는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에이수스(ASUS) ‘젠북 프로 듀오는 4K 터치스크린 등을 통해 영상 편집자 등 크리에이터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이처럼 OLED는 풍부한 색표현력명암비색정확도가벼운 무게와 두께로 향후 프리미엄 노트 PC OLED 시대를 활짝 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OLED! VR, 웨어러블 기기에도 필수!

2019년 한 해를 종횡무진 달렸다! OLED IT 제품 총 집합!

2019년에도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에 OLED가 탑재되었습니다삼성 OLED는 고화질뛰어난 야외시인성저전력 소모로 웨어러블 기기 활용에 딱 맞는 디스플레이입니다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OLED를 통해 밝은 야외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HTC가 올해 선보인 ‘VIVE PRO EYE’는 2880*1600 해상도에 615 PPI의 듀얼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보다 생생한 화질로 깊은 몰입감을 체험하게 해줍니다올해 출시된 오큘러스 퀘스트’은 PC없이 자체 구동이 가능한 올인원 VR 제품입니다역시 고해상도 OLED를 탑재하여 0.4ms의 빠른 응답속도로 VR 특유의 어지러움을 개선하였습니다OLED는 빠른 응답속도 높은 색재현력뛰어난 명암비 등으로 VR기기에 꼭 필요한 장점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OLED는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수 많은 IT 제품들과 함께했습니다. 2020년 역시 삼성 OLED는 한층 더 발전된 기술로 제품의 혁신을 더하며 소비자들에게 찾아갈 예정입니다내년에도 활약할 삼성 OLED를 기대해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