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형태의 OLED가 스마트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 OLED가 적용된 갤럭시 폴드를 비롯해 스마트폰 전면 대비 화면 면적이 증가한 19.5:9이상의 화면비를 가진 홀디스플레이, 베젤리스 등 다양한 풀스크린 OLED 제품도 등장했습니다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OLED를 통해 극대화된 대화면 스마트폰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 조사기관 DSCC는 올 한해 OLED 스마트폰 패널 출하량이 하반기에 특히 강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12% 증가한 4 8,7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접히는 OLED 시대, 7.3형 갤럭시 폴드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지난 9월 공개된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폴더블 OLED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접을 때는 4.6형 HD+ 해상도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있는데, 화면비 21:9의 컴팩트한 사이즈로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펼치면 7.3형 QXGA+ OLED가 적용된 이 화면은 4.2:3 화면비가적용되어 다른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로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펼친 화면에서는 3개의 애플리케이를 동시에 구현하는 강력한 멀티 태스킹 기능이 가능해 5G 시대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더불어 총 6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여 완벽한 촬영 스펙을 자랑합니다.

 

홀디스플레이로 완성한 풀스크린, ‘갤럭시 노트10’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삼성 갤럭시 노트10은 베젤이 거의 없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 카메라용 펀치 홀을 구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풀스크린 OLED 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최소화된 베젤은 화면 몰입감을 완성하기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홀이 뚫린 OLED는 홀 주변부와 엣지부까지 색상과 밝기가 균형 잡힌 뛰어난 화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프리미엄 홀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습니다.6.3형과 6.8형의 대화면 OLED는 각각 FHD+, QHD의 해상도가 적용되어 보다 생생하고 업그레이드된 화질을 자랑합니다. ‘HDR10+’를 인증받은 노트10 OLED는 한층 더 좋아진 화질로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미국 화질평가기관인 디스플레이메이트로부터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A+’를 획득하며,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임을 입증했습니다.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된 구글의 ‘픽셀4 XL’ 등장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구글은 지난 15일 뉴욕의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픽셀4’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22일 정식 출시된 픽셀4 XL은 6.3형에 QHD+ 해상도로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픽셀4 XL 역시 90Hz의 주사율을 자랑하며프레임 안에 화면 비접촉 제스처 조작 기능의 레이저 센서가 들어가서 간단한 동작으로 몇 가지 조작이 가능합니다구글은 이번 픽셀시리즈에 야간 카메라 기능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또한 솔리 레이더를 통해 레이더로 얼굴 인식을하여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오포의 풀비전 스마트폰 ‘리노2’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지난 9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가 출시한 리노2(Reno2)’는 플래그십 리노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중국 현지에서 주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6.5형 (2400×1800 해상도) OLED가 탑재되었으며 지난 3월에 출시한 전작 리노(Reno’)와 마찬가지로 전면 카메라가 팝업 형식이라 노치가 없는 풀비전 디스플레이입니다스마트폰의 전면 화면 비율이 93.1%에 달하며 화면 비율은 20:9.입니다. 풀스크린 OLED를 통해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높은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대화면 OLED를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30’와 메이트 30 프로

2019년 하반기에도 OLED 스마트폰 강세!

지난 9월 중국 화훼이는 독일에서 메이트 30’과 고급형 제품인 메이트 30 프로를 최초 공개했습니다.6.62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메이트 30은 좌우에 얇은 베젤이 있지만, 6.5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메이트 30 프로는 엣지 형태로 양쪽 측면까지 구부린 플렉시블 OLED가 적용되었습니다.스마트폰 본체 양옆 볼륨 버튼은 모두 사라지고지문인식 센서와 스피커도 화면 안에 배치되었습니다.이 제품은 모두 5G를 지원하며 후면에 초광각광각망원 등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AP로는 화웨이가 독자 설계한 기린 990이 탑재되었습니다.

OLED는 생생한 화질뿐 아니라 풀스크린폴더블 등 다양한 기술 혁신으로 스마트폰 제품들의 디스플레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OLED 스마트폰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