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에는 서울 코엑스(COEX)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이하 ‘IMID 2019’)가 열렸습니다. 8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6개국의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동향 파악과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펼쳐졌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IMID 2019’ 현장 소식을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이 전해 드립니다.

 

국내 최대의 디스플레이 전시회 ‘IMID 2019’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올해 개최된 IMID 2019에서는,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 패널·부품·장비·소재 업체가 대거 참여해 최신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매년 IMID에 참가하여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5G 시대에 최적화된 OLED’를 주제로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의 모바일 환경에 꼭 맞는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8K TV 시장을 겨냥한 82인치 초대형 8K LCD와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을 공개하며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5G시대의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IMID 2019’ 행사장에 마련된 삼성디스플레이 전시관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얼마 전 출시해 크게 주목받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였습니다.

갤럭시 폴드에 적용된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7.3형의 대화면 OLED입니다. 기존보다 약 50% 두께가 줄어든 flexible OLED를 통해 접고 펼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폴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사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화면을 분할 사용할 수 있어 멀티 태스킹 경험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간편성과 휴대성을 모두 잡은 덕분에, 5G 시대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폴더블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는 대화면 시대에 맞춰 화면의 불필요한 부분을 최대한 없앤 홀 디스플레이와 지문인식, 사운드, 촉각 등의 기능이 내장된 센서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층 더 몰입감 높은 풀 스크린을 선보였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부스 한쪽에는 삼성 OLED의 압도적인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들이 전시되었습니다.

OLED의 자발광 픽셀 구동 기술을 기반으로 한 Super HDR (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통해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장시간 스마트폰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한 기술을 공개하였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유해 블루라이트를 LCD 대비 60% 감소시킨 OLED 기술은 독일 기술 인증기관인 TUV 'Eye Comfort'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또한 최근 대화면, 고해상도의 시장 트렌드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는 82형 초대형 8K LCD와 4K LCD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TV 화면이 커질수록 고해상도가 적용되어야 더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8K 기술은 4K 대비 4배 선명한 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전시한 8K 고해상도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한 관람객들은 생생한 색감과 디테일을 표현한 화질에 시선을 빼앗겼습니다.

한쪽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브드 모니터가 전시되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뛰어난 몰입감으로 특히 게이밍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임용 모니터 시장을 겨냥한 27형 FHD 커브드 모니터는 240Hz 고주사율로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해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34형 QHD+의 고해상도 커브드 모니터는 기존 커브드 모니터보다 많이 휘어진 곡률반경 1000R이 적용되어 한층 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49형 32:9 비율의 Dual QHD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듀얼 모니터를 대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다 편리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많은 사람에게 주목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디스플레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IMID 2019’ 현장 속으로

그간 OLED는 스마트폰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넘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확대 가능한 OLED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운전할 때 사이드미러 대용으로 차 내에 장착할 수 있는 e-Mirror와 12.3형 자동차용 커브드 스크린,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멀티스크린 노트북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LCD 대비 반응 속도가 64배나 빠르고, DCI-P3 100%에 달하는 뛰어난 색 재현력을 갖춘 OLED 게이밍 노트북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였습니다.

 

놀라운 기술력, 앞으로가 더 기대돼요!

‘IMID 2019’ 현장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초고해상도, 멀티태스킹 등 5G 시대의 사용환경에 걸맞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IT 시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