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쪽 면이 휘어진 스마트폰을 상상해 보신 적이 있나요?

지난 9월에 공개된 ‘갤럭시 노트 엣지’는 한쪽 면이 휘어진 혁신적인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는데요.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외관과 새로운 기능을 선사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했답니다.
이처럼 특별한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탄생할 수 있었는지, 제품 개발에 참여한 담당자들에게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 개발 담당자들]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현재 스마트폰들은 이미 초고화질에다가, 얇고 가벼우며, 컴팩트한 외관까지 완성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디스플레이를 통한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그 답이 있었습니다.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 기획 초기엔 한쪽 면이 휘는 것에 대하여 활용성에 의문을 갖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엣지 면의 활용성을 끊임없이 검토하고 다양한 UX 소프트웨어도 직접 개발하여 적용해보면서, 확신을 갖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지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 개발 담당자들]

개발 과정 중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커브드엣지 디스플레이의 곡면은 단일한 곡면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곡선을 위해 멀티곡률이 적용되었습니다. 멀티곡률은 손가락이 화면에서 미끄러지지않게 아이콘을 터치하도록 도와주며, 스마트폰의 그립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공정 중 매우 난이도가 높은 기술이였답니다. 또한 한쪽이 휘어진 채로 고정되다 보니 패널과 윈도우의 부착 또한 매우 어려웠는데요. 제품의 기계적 결함없이 붙이고, 구동될 수 있도록 제어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외에 어떤 제품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양한 IT기기에 충분히 적용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경우 신체에 밀착되기 때문에 직선의 형태보다는곡선의 디자인이 제품의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는데요. 제품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향 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활용이 더욱 기대가 된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디스플레이 영상 보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