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391
  • 0
  • 0
  • 0
  • 0
  • 0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

2월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역대급 스펙의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와 ‘갤럭시 S10’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세계 최초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먼저 소개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는 전에 없던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관람객을 매료시켰습니다.

▲ 혁신적 UX로 구현한 자유로운 디스플레이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폴더블(Foldable) OLED를 탑재했습니다. 접었을 때는 4.6형 HD+ 해상도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있어, 화면비 21대 9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고, 펼치면 7.3형 QXGA+의 4.2:3화면비의 디스플레이로 보다 넓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펼친 화면에서는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현하는 강력한 멀티 태스킹 기능을 자랑합니다. 하나의 모바일 기기로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폼팩터(Form Factor) 혁명을 이루어 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언팩 영상)

또한, 앱 연결 사용성(App Continuity) 기능에 의해 접은 상태에서 펼치면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더 커진 해상도로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혁신적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개발을 통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약 50% 정도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함으로써 가능했습니다. 새롭게 개발한 정교한 힌지(Hinge) 기술을 적용해 책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화면을 펼칠 수 있고, 접을 때도 평평하고 얇은 형태를 유지해줍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한 오랜 연구와 개발 끝에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까지 갖추었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기술의 집합체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

또,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여 보다 생생한 색상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폴드는 총 6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어느 순간에도 흔들림 없이 소중한 순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여 완벽한 촬영 스펙을 자랑합니다.

사용자가 보고 만지는 UI/UX도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닿는 측면에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와 스마트폰의 부품들을 균형적으로 배치했습니다. 또한, 일반 PC처럼 12Gb의 램을 탑재했으며, 듀얼 배터리 시스템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512Gb의 저장 용량을 자랑하는 등 최고 사양도 갖췄습니다.

갤럭시 폴드 공개 후 많은 언론은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혁신”이라는 호평을 쏟아냈습니다.

 

진정한 풀 스크린 스마트폰의 탄생! ‘갤럭시 S10’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모두 탑재한 ‘갤럭시 S10+’,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10’,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S10e’, 차세대 무선통신 표준 5G를 지원하는 ‘갤럭시 S10 5G’ 등 총 4종의 갤럭시 S10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갤럭시S10+는 6.4형 QHD+, S10은 6.1형 QHD+, S10e는 5.8형 FHD, S10 5G는 6.7형 QHD+ 해상도로 모두 플렉시블 OLED를 탑재했습니다.

▲ 갤럭시 S10

 

‘홀(Hole)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더 완벽해진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갤럭시 S10시리즈는 상하좌우 베젤을 모두 최소화하고,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로 진정한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갤럭시 S10 전면 카메라 위치에 최소한의 홀을 뚫는 홀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카메라가 차지하는 영역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또한, 세계 최초로 모바일 컬러 볼륨을 100% 재현해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AMOLED(Dynamic AMOLED)도 탑재했습니다.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백만대 1로 최고의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재현함으로써, 선명하고 실감나는 역대급 화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블루라이트 저감으로 눈이 편안하고 초음파 지문 스캐너로 안전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

갤럭시S10 디스플레이는 인체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 파장을 기존보다 획기적으로 낮춰 독일 인증기관 ‘TÜV Rheinland(TÜV 라인랜드)’로부터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로 인증 받았습니다.

또 동영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 최적화하여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Dynamic Tone Mapping)을 지원함으로써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아 더욱 실감나는 영상 체험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과 S10+는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이는 Flexible OLED에서만 가능한 기술로 우수한 지문 인식 센싱을 자랑합니다.

 

역대 최강의 카메라 기술의 적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담아내는 소중한 순간

디스플레이 기술 퀀텀 점프! 스마트폰 혁신을 이루다 '갤럭시 폴드 & 갤럭시S10'(출처: 삼성전자)

카메라 부분에서도 역대 최강의 기술이 도입돼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해줍니다.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전면 카메라로 UHD급의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으며, 머신 러닝을 통해 피사체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AI 카메라 기능은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슈퍼 스테디 카메라 기능이 추가되어 흔들림까지 제어해 줍니다.

‘갤럭시 언팩 2019’에서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배터리·CPU·메모리 등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 안전한 Wi-Fi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Wi-Fi 지원 등 차례로 소개되며 열띤 환호를 받았습니다.

10년의 역사를 화려하게 수놓은 삼성 갤럭시S.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로 완성한 또 한번의 혁신, 2019년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S10의 활약이 벌써 기대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