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9일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2019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9’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기술력, 혁신성, 디자인을 평가해 선정하는 이 상은 휴대폰, 웨어러블, 가전 등 총 28개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삼성 역시 내년 출시 예정인 TV와 모니터 제품이 각각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해 기술 리더십을 보여 줬고, 이들 제품을 포함해 TV, 가전, PC 주변기기 등 총 36개의 혁신상(Innovation Honoree)을 수상했습니다. 그럼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CES 2019 혁신상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혁신적 화면 몰입감으로 시선을 사로 잡은 ‘Galaxy Note 9’

플렉시블 OLED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9은 한층 진화된 풀스크린 기술로 비주얼 퀄리티를 더욱 높였습니다. 역대 갤럭시 노트 제품 중 가장 큰 6.4형 화면 사이즈에 18.5대9 화면 비율을 가진 QHD+(2960×1440) OLED를 탑재했습니다. 슬림한 상하단 베젤, 홍채인식 센서 등 시각적 방해 요소를 최소화해 더욱 몰입감 있게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질평가기관 디스플레이메이트로부터 최고 화질등급인 ‘엑셀런트 A+’를 받은 이 제품은 특히 유연한 플렉시블 OLED를 사용해 세련미 넘치는 스마트폰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가상현실 기술로 현실 경험을 업그레이드 하는 ‘Samsung and IrisVision’

VR 헤드셋과 스마트폰을 사용한 저시력 보조장치 IrisVision(아이리스비전)은 시력 손상으로 고통을 겪는 이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삼성 기어VR과 기술적 조합을 이룬 IrisVision은 밝기, 대조, 동공거리 등을 조절해 실제 사물의 모습을 저시력자의 눈 상태에 맞춘 가상화면으로 바꾸어 보여주며, 이를 통해 단순히 책이나 TV, 모니터를 확대해 보여주는 것을 넘어 악기 연주, 요리 등 기존에 하기 어려웠던 활동도 할 수 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상현실 기술이 현실 세계에서의 경험을 돕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 IrisVision의 버블뷰(Bubble View) 모드

 

고화질·고성능에 강화된 S펜으로 매력 UP! ‘Galaxy Tab S4’

갤럭시 탭 S4는 10.5형 WQXGA(2560×1600)해상도의 OLED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프리미엄 태블릿 제품입니다. 상하단 베젤을 최소화해 기기면적 대비 화면 비율은 79%를 기록, 콘텐츠 몰입감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특히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Dex’를 지원해 문서작업,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한층 강화된 ‘S펜’은 학습이나 업무 활용에 유용함을 더해줍니다.

 

직접 행성 탐사선을 타고 탐험하듯이 관찰한다 ‘Astro Reality’

‘Astro Reality(아스트로 리얼리티)’는 AR 기술을 활용한 실감나는 행성 탐험 제품입니다. 3D 프린팅 및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축소 제작된 지구, 달, 화성, 명왕성 등의 모형이 제공되며, 스마트폰으로 ‘Astro Reality’ 앱을 통해 행성 모형을 향하게 하면 그 행성의 지형 정보, 탐험이력, 확대사진 등 각종 정보를 세밀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책이나 영상을 통한 학습보다 훨씬 재미있고 생생한 행성 탐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제품입니다.

 

더욱 완벽해진 손목 위 비서 ‘Galaxy Watch’

삼성 ‘갤럭시워치(Galaxy Watch)’는 시계 본연의 가치와 스마트한 사용성을 강화한 웨어러블 제품입니다. 조작이 편리한 원형 베젤과 깊이감 있는 워치 페이스에 초침 소리까지 구현함으로서 전통적인 시계에서 느낄 수 있는 고유의 아날로그 감성과 스마트 워치의 최첨단 편의성을 함께 구현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와 LTE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 스트레스 관리, 보다 정교해진 수면 관리, 운동 기록을 트래킹할 수 있는 종목 확대 등으로 건강 관리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든든한 나의 오프라인 쇼핑 도우미 ‘ShopPal’

‘ShopPal’은 마트에서 쇼핑을 도와주는 지능형 카트 로봇입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골라 담을 때 반드시 카트를 함께 끌고 다녀야 하는 일상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ShopPal’은 물건을 담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자동으로 사용자를 따라다니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더 이상 무거운 카트를 직접 끌고 다니거나, 카트로 인해서 마트의 좁은 길을 어렵게 지나다니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차 트렁크까지 따라와주고 짐을 실은 후에는 제자리로 돌아가 준다면 쇼핑이 무척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

 

물이 없어도 마실 물을 담는 신개념 정수기 ‘GENNY’

물이 필요 없는 정수기가 있다? ‘GENNY’는 주변의 습기를 모아 정수 과정을 거쳐 마실 물을 제공하는 독특한 개념의 제품입니다. 수도관이 연결되는 일반적인 주거 환경과 달리 수도 시설이 공급되기 어려운 지역에서 물을 확보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생수통을 배달 받아서 물을 마시지만, 이 제품은 ‘전기’만 공급된다면 주변의 공기 속에 포함된 수분을 정수해 물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설치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