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린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정확한 색을 찾을거야, 늘 그랬듯이”

미국의 디스플레이 전문 평가기관인 Display Mate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들의 정확한 색표현력에 대해 또다시 호평했습니다.
(관련 글보기 : Display Mate 색정확도 비교 평가 결과)

Display Mate는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디스플레이 색정확도(Color Accuracy)를 평가하였습니다. 여러 제조사의 플래그쉽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비교평가하여 어떤 디스플레이가 가장 정확하게 색을 표현하는 지 우열을 가리는, 그야말로 진검승부 평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미 Display Mate가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탭S가 출시 되었을 때 슈퍼 아몰레드의 눈부신 발전에 놀라워하며 역대 최고 등급의 디스플레이라고 평가하였기에, 다른 플래그쉽 디스플레이와 비교하였을 때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었답니다.
(관련 글보기 : 갤럭시 노트4, 갤럭시 탭S)

Display Mate는 색정확도를 정밀하게 평가하기 위해, 색상 영역을 5가지로 분류하여 색정확도 수치인 JNCD(Just Noticeable Color Difference :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색차)를 측정하여 등급을 매겼습니다.

※Display Mate의 색정확도 평가 영역
①Full Gamut Color Accuracy : 전체 색좌표 대비 정확도(sRGB 기준)
②Skin Tone Color Accuracy : 인종별, 민족별 피부색 표현 정확도
③Organic Color Accuracy : 음식, 과일, 식물 등(Red ~ Green)의 색상 표현 정확도
④Blue Region Color Accuracy : Blue 영역(Cyan ~ Magenta 포함) 색상 표현 정확도
⑤White Point Color Accuracy : White 색상 표현 정확도

 

평가 결과, Display Mate는 갤럭시 노트4의 슈퍼 아몰레드를 ‘최고의 디스플레이(Best of the Best)’로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고, 갤럭시 탭S의 슈퍼 아몰레드와 Microsoft의 Surface Pro3를 공동 2위로 선정했답니다. 갤럭시 탭S와 더불어 공동 2위에 선정된 Microsoft Surface Pro3 또한 삼성디스플레이의 패널을 채택한 제품이라는 사실!

이렇게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랭킹 1,2위를 모두 쓸어 담으며,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만들겠다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집념과 의지가 빚어 낸 쾌거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