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뜨는 모바일 쇼핑!

모바일 쇼핑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15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체 온라인 쇼핑의 약 37.5% (146억 6천 달러)로 전망되며, 작년 대비 26.5%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지요.

모바일 쇼핑 앱의 이용 순위가 가장 높은 1,2,3위는 모두 소셜커머스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즐기는 구매자들은 소셜커머스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구매한 제품이 사진으로 본 색상과 차이가 많이 나 난감했던 경험을 한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요.

판매자가 제품의 사진을 왜곡하여 촬영했거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화질 차이로 인해 사진의 색상과 실물이 다르게 보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화질이 떨어지면, 제품의 사진이 완벽하더라도 구매자는 정확한 색상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성능이 매우 중요한데요.

★ 관련 글 보기: 전자상거래 최후의 과제, 디스플레이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삼성의 OLED는 Adobe RGB 칼라 영역의 100%에 가까운 색상 영역을 표현합니다. LCD보다 20% 정도 더 넓은 색역을 표시해 주는 것인데요. 덕분에 LCD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많은 자연의 색들도 생생하게 보여주고,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보는 다양한 색들도 더 사실적으로 표현해준답니다.

특히 갤럭시 시리즈에 들어간 AMOLED는 다양한 색상 영역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일반 콘텐츠의 색표준인 sRGB와 전문가용 모니터에 주로 사용되는 Adobe RGB 색역을 모두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화질 평가 전문기관인 디스플레이 메이트는 갤럭시 S6와 노트4의 AMOLED가 다른 어떤 스마트폰보다도 색 정확도가 높다고 평가하였는데요. 색 범위 표준에 부합한 정확한 색표현력 덕분에 온라인 쇼핑이나 사진을 볼 때도 왜곡 없이 실물과 유사한 색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지요.

삼성의 OLED는 Adobe RGB 100%의 색상 영역, 높은 색 정확도 뿐 아니라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 리얼한 블랙 표현, 어두운 영역에서도 디테일한 이미지 묘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온라인 쇼핑부터 사진, 영상, 게임 등에 최적의 이미지를 표현해 준답니다.

또한 저소비전력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렸고,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단순한 구조는 슬림한 스마트폰 시대를 활짝 열었는데요. 명실공히 최고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