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드 TV의 올해 상반기 출하량이 5.8배 증가하였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IHS는 올해 상반기의 커브드 TV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8배 증가한 179.8만 대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삼성의 커브드 TV가 세계 최초로 출시된 이후 매 분기별 커브드 TV 출하량이 급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올해 2분기에는 처음으로 커브드 TV 출하량이 100만대를 넘어섰답니다. 매출 역시 올해 상반기에는 작년보다 3.2배 증가한 32.2억 달러를 기록하였지요.

프리미엄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이 집약된 커브드 TV는 선진시장인 서유럽, 북미에서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의 절반가량인 46.6%가 판매되었지요.

최근에는 중국에서도 커브드 TV 붐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 조사 기관인 AVC는 올해 TV 시장의 4대 트렌드 중 하나로 커브드 TV를 규정하면서 커브드 TV 성장이 본격화 될 것을 전망하였습니다. 실제로 IHS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커브드 TV 출하량이 전년 대비 무려 13.8배나 증가한 32만 대라고 밝혔는데요. 올해는 TCL, 하이센스 등 커브드 TV를 출시하는 중국 제조사가 더욱 늘어나는 만큼 중국에서의 커브드 돌풍 역시 기대되고 있답니다.

그런데 커브드 TV가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커브드 TV용 디스플레이는 아름다운 곡선형 TV 디자인을 가능케 했을 뿐 아니라 뛰어난 화질, 높은 명암비, 실제 화면보다 커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 등으로 극장에서 보는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생산하는 커브드TV용 LCD패널은 업계 최초로 중국 전자 표준화 연구소(CESI)의 곡면 디스플레이 성능 테스트에 통과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답니다. CESI는 삼성디스플레이의 4000R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평면보다 명암비가 1.5배 더 우수하다고 밝혔는데요. 커브드 TV는 화면 중심과 가장자리의 시청 거리 차를 줄여 전체 화면의 명암비가 균일해졌습니다. 또한 외광 반사도 줄면서 더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커브드 TV는 하반기에 판매량이 더욱 증가해 올해 총 524만대 가량이 팔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TV 디자인의 혁신과 최고의 화질을 선사해주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활약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