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에서 '갤럭시 S9'과 '갤럭시 S9+'가 공개되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색감을 자랑하는 풀스크린 OLED를 탑재한 갤럭시 S9과 S9+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한층 강력해진 사진, 동영상 등의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S9과 S9+는 각각 5.8형, 6.2형 사이즈에 18.5대9, QHD+ 풀스크린 엣지 OLED를 탑재하였습니다. 전작보다 상하 베젤을 더욱 줄이고, 상단에 위치한 홍채 인식 센서를 숨겨 콘텐츠 시청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하였습니다. 화면이 꽉 찬 베젤리스 디자인을 통해 콘텐츠의 몰입감을 한층 강화한 것입니다. 갤럭시 S9과 S9+는 풍부하고 정확한 색표현력,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 뛰어난 야외시인성을 자랑하는 삼성 OLED를 탑재함으로써 최적의 화질로 보다 강화된 시각적 기능을 지원합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갤럭시 S9과 S9+는 '초고속 카메라', '듀얼조리개', 'AR이모지'등의 기능을 탑재하며 한 단계 진화한 카메라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초당 960개의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 기능은 찰나의 순간을 담아, 더욱 특별한 영상을 기록해줍니다. 이는 기존에 제공되는 일반 촬영보다 32배, 기존 슬로우모션 촬영보다는 4배나 더 느린 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0.2초 순간의 짧은 장면을 약 6초의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덕분에 새가 날갯짓 하는 순간, 물이 쏟아지는 찰나의 장면까지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초고속 카메라'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촬영합니다. 또한 동영상 촬영 중 원하는 순간에 '슈퍼 슬로우 모션' 버튼을 눌러 초고속 촬영 구간을 만들 수도 있어 보다 디테일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슬로우모션

후면 카메라에 탑재된 듀얼 조리개는 주변 환경에 따라 빛을 받아들이는 정도를 자동 조절해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중 가장 밝은 F1.5와 F2.4 렌즈가 적용되어 F.1.5 기준으로 이전보다 28% 더 빛을 흡수합니다. 또한 멀티프레임 노이즈 저감 기술도 강화되어 기존보다 최대 30%의 노이즈를 줄임으로써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뛰어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1200만 화소의 '슈퍼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로 어두운 배경의 이미지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주었답니다.

또한 '광각 카메라'와 '망막 카메라'가 적용된 듀얼 픽셀카메라는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춰 보다 입체감 있는 사진 표현을 가능케합니다.

셀피촬영을 통해 나와 닮은 아바타를 만드는 'AR이모지'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눈, 코, 입 등 100개 이상의 얼굴 특징을 분석해 3D 아바타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의 제스처나 표정을 따라 하는 아바타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모지

갤럭시 S9과 S9+는 두 개의 스피커와 고출력 앰프를 통해 기존 보다 약 1.4배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공간감 있는 입체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10나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400 GB 외장 메모리 지원 IP68 방수방진 기능, AI 딥러닝 기능 등 최고의 스마트폰 스펙을 제공합니다.

전작에 풀스크린 화면이 탑재되면서 선보였던 앱페어(2개의 앱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기능)는 엣지 스크린 뿐 아니라 홈 화면에도 추가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습니다. 동영상 감상시 홈 화면을 볼 때 스마트폰을 돌리는 수고를 하지 않을 수 있도록 '가로모드' 홈 화면도 제공합니다.

전작 대비 뛰어난 기능을 선보인 갤럭시 S9과 S9+에 대하여 외신의 호평도 이어집니다. '더버지'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을 언급하며 갤럭시 S9과S9+가 올해 인기 폰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GSM아레나' 역시 슈퍼슬로우 모션 등 사용자에게 보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평가했지요.

갤럭시 S9, S9+는 라일락퍼플, 미드나잇 블랙, 코랄블루 총 3가지 색으로 2월 28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 사전예약자는 3월9일부터 개통을 진행한 뒤 3월 16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뛰어난 화질의 풀스크린 OLED와 카메라 기능으로, 보다 강력해진 비주얼 경험이 가능한 갤럭시 S9, S9+! 올 한해 활약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