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159
  • 0
  • 0
  • 0
  • 0
  • 0

지난 4일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컵’ 결선이 중국 베이징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4만여 관중의 환호 속에서 삼성 갤럭시가 SK텔레콤 T1을 3대 0으로 꺾으며 우승컵을 거머쥐었습니다. 해당 결승전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5천만 명이 넘는 게이머들이 시청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국 프로야구 월드 시리즈 7차전 중계방송의 시청자수가 4천만 명 정도였는데, 이날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삼성 갤럭시팀의 한판 승부를 지켜본 것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7′ 경기장면 (이미지 출처: 라이엇 게임즈)

최근 리그오브레전드뿐 아니라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PC 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덕분에 e스포츠의 인기도 나날이 치솟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 것도 e스포츠 선수입니다. 갈수록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조사기관 뉴주는 올해 전 세계 게임시장 규모가 1089억 달러에서 2020년 1285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게임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전자업체들은 다양하고 뛰어난 사양의 게이밍 제품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화질의 그래픽을 즐기기 위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폭풍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 대비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화면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커브드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도 많습니다. 이런 커브드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 대비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구매력 높은 30~40대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한 110만 대라고 밝혔습니다. 줄어드는 데스크톱 모니터 시장과 비교해 볼 때 놀라운 선전입니다.

삼성은 올해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했습니다. 27형, 31.5형 QLED 게이밍 모니터를 지난 6월에 선보인데 이어 8월에는 세계 최대 크기인 49형 QLED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해 게임 유저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게이밍 전용 최대 크기인 이 제품은 가로 너비가 120cm가 넘는 대화면이 특징입니다. 28형 16:9 모니터 2대를 이어붙인 것과 맞먹는 32:9 비율의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 더블 풀HD (3840×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듀얼 모니터를 대신할 수 있어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합니다. 또 HDR 기술을 지원하고 최대 600니트 밝기에 1ms의 빠른 응답속도 144hz 높은 주사율이 고성능 고화질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18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은 대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만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최근 게이밍뿐 아니라 27형, 30형이 넘는 대형 모니터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화면 집중력을 높여주는 커브드 모니터도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하는 모니터의 경우 화면이 커질수록 중심부와 외각의 시청 거리차가 커, 화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이런 왜곡을 최소화해 한층 더 균일한 명암비와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독일 전문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더 편한 화질 성능을 검증받았습니다. 이처럼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화면 감상을 가능케합니다. 덕분에 커브드 모니터는 프리미엄 제품을 구분하는 척도가 되었습니다.

삼성뿐 아니라 HP나 Philips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도 커브드 모니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 최고의 데스크톱으로 선정된 ‘HP 엔비 커브드 올인원32’ 역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일체형 PC입니다. 휘어진 곡선이 주는 세련된 세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34형의 대화면에 21대 9 비율,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해주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에 열린 2017 IMID 전시에서 49형 커브드 모니터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관람객이 대화면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그 생생한 화질과 몰입감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게이밍을 즐기는 사람뿐 아니라 사무실에서 업무를 할 때나 학습하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한번 경험해보세요~ 모니터의 새로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