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 아산 ∙ 예산 청소년들의 진로/직업 박람회서 독서락(樂)서 개최

□ 중 ∙ 고등학생 7,000여명 참가, 독서프로그램 체험하며 미래 꿈 설계

삼성디스플레이가 천안, 아산, 예산의 청소년들의 꿈 찾기를 돕기 위한 진로탐색 페스티벌 ‘2017 독서락(樂)서’ 행사를 연다.

9월 7일과 8일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천안지역 17개 중 ∙ 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이 참석해, 책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직업을 간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9월 14일과 15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10월 19일 예산군 청소년수련관에서도 관내 중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락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락서는 미래 꿈나무들에게 독서를 통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삼성디스플레이의 청소년 대상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또한, 작가 ∙ 만화가 ∙ 책 지킴이 예술가 등 책 관련 직업체험, 나만의 진로 노트 만들기 체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독서 전시월등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독서락서 외에도 청소년 독서공간 리모델링 사업, 우수도서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