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1643
  • 0
  • 0
  • 0
  • 0
  • 0

삼성디스플레이는 장거리 출퇴근이 어려운 사우들을 위해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산 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아름타운 기숙사는 총 9개동으로 이루어져, 사우들이 보다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시설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관이 여느 아파트 단지와 똑같아 기숙사라고는 믿기지 않다는 ‘아름타운 기숙사’!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이 전격 공개합니다~

지난 1년간 기숙사에 거주해 온 최희진 프로, 기숙사 운영을 담당하는 김유리 프로와 함께 아름타운 기숙사 곳곳을 함께 찾아가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디스플레이 OLED 공정 업무를 담당하는 최희진 프로입니다.

오늘은 제가 거주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의 기숙사 ‘아름타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름타운은 어떤 곳일까요? 저는 한마디로 ‘모든 것이 갖춰진 최고의 주거 공간’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저도 입사 후 처음 기숙 생활을 시작할 땐 모든 게 낯설었지만, 1년이 지나면서 점점 편리한 기숙사 생활에 푹 젖어있답니다.

 

비취, 백옥, 가넷… 보석 이름 딴 기숙동 ‘안락함에 빠지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엔 비취, 백옥, 가넷 등 보석의 이름을 딴 9개 동의 기숙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름처럼 보석 같은 인재들이 이곳에서 안락한 생활을 하고 있지요.

▲기숙사 내부를 소개하는 최희진 프로와 김유리 프로

▲넓고 편리한 아름타운 거실과 주방 모습

아파트 형태의 구조로 이루어진 아름타운 기숙사는 넓은 평수를 자랑합니다. 각 호 마다 세 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 두 개의 화장실로 이뤄져 있죠.

이곳에서는 여러명의 사우들이 한 공간을 함께 사용하는 만큼 자율적으로 규칙을 정하고, 서로 배려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휴게 공간부터 각종 문화행사까지, 다양한 여가를 즐기다!

각 동 1층엔 ‘휴플러스(休-Plus)’라는 휴게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저는 근무 스케줄이 다른 룸메이트가 방에서 쉬고 있거나, 빨래를 할때 종종 이용하곤 하는데요. 이곳에는 빨래 건조대가 있어 급한 빨래를 건조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동료들과 모여 다과를 즐기며 담소를 나누기도 좋죠.

기숙 동마다 마련된 행정실은 기숙사 생활의 불편사항 및 개인적인 고민 상담에 이르는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회복지학, 교육학 등을 전공한 사우분들이 언제든 편하게 맞아주는 공간이라 고민거리가 생길 때 부담 없이 드나들 수 있습니다.

▲각 기숙 동 1층에 위치한 행정실

▲기숙사 내 다양한 소식들이 공지되는 게시판과 욜로 클래스 안내문

이외에도 아름마켓, 욜로(YOLO) 클래스, 연극, 각종 문화 강좌 등 사우들의 개성과 취미 생활을 장려하는 다양한 행사가 상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숙사가 단순히 쉬는 곳 이상으로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죠.

 

싱그러운 풀향기 물씬, 아름타운 기숙사

여가시간에 기숙사 내 산책로를 걷다 보면 자연스레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벚꽃 나무로 가득한 아름타운은 봄철이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죠. 녹음 가득한 여름, 차분히 독서하기 좋은 가을, 소복소복 눈을 밟으며 걷기 좋은 겨울까지. 사시사철 그 모습을 달리하는 기숙사의 풍경은 기숙사 생활에 낭만을 더해줍니다. 볕이 좋은 날에는 벤치에 앉아 독서를 즐기기에 딱 이랍니다. 푸르른 나무 사이에서 평화롭게 독서를 하다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듭니다.

▲텃밭과 쉼터 등 일상의 여유를 주는 다양한 조경 시설이 마련된 산책로

 

피트니스센터부터 구내식당,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누린다!

▲기숙사 내 각종 인프라가 한데 모여있는 조이홀

아름타운 기숙사엔 운동부터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습니다. 퇴근 후에 많은 사우들이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즐기곤 합니다. 조이홀 3층에 마련된 피트니스센터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GX 프로그램을 비롯한 운동기구들이 설치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각종 GX 프로그램과 기구 운동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

2층엔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드러그 스토어부터 카페, 안경점, 네일숍, 당구장 등 아름타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쇼핑부터 미용까지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층으로 이동해볼까요? 1층엔 분식은 물론 카페, 호프집 등 다양한 F&B 코너가 마련돼 있습니다. 가끔 동료들과 퇴근 후 이곳에 모여 치맥을 즐기며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합니다. 다양한 취미 활동을 돕는 동호회실도 아름타운의 자랑입니다. 기숙사 안에 독서 동호회부터 피아노, 미술, 복싱,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를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취미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의 식사를 책임지는 조이홀 식당! 사우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이곳에선 건강식, 다이어트식을 비롯해 과일,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테이크 아웃 메뉴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우들을 위한 시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구장, 농구장, 탁구장까지!!

▲조이홀 앞에 위치한 잔디 축구장, 농구장 등 액티비티 시설

 

30분 간격으로 기차역과 터미널까지! 셔틀버스로 더욱 가까워진 아름타운

기숙사에서 외부로 이동하는 일이 생기면 기숙사 입구에 위치한 셔틀버스를 활용합니다. 천안아산역, 터미널 등 주변 지역과 사업장간 이동 수단으로 원하는 곳에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사업장 퇴근버스 역시 서울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연계 교통편이 매우 좋은 편이랍니다. 저 역시 한달에 두 번 정도 부모님을 뵈러 가는데 교통편이 좋아 집에 가는 시간이 무척 짧아졌습니다.

기숙사에서 1년 정도 생활하다 보니 ‘이 곳은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공간’이란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처음 입사하며 다짐했던 대로 열심히 업무에 매진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인프라와 편리한 생활 공간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에 3만원 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크답니다.

단순히 숙식 해결을 넘어 다양한 편의 시설과 여가·문화 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아름타운, 참 멋진 공간이죠? 여러분과 이곳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 하유경 says:

    여기서 꼭 살고싶어요

  2. ^~^ says: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