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화 시대에 필수인 디지털 기기! 하지만 그 디지털 기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독서량이 부족해지고 있어 디스플레이 산업의 선두주자인 삼성디스플레이가 청소년 독서 문화 활성화(봄드림)에 앞장서고 있다.

8월 22일 충청남도 천안시 성환중학교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2017년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봄드림)으로 선정된 ‘글꽃누리 도서관’개관식이 열렸다. 개관식에는 천안교육청 임완묵 교육장, 지원 사업 및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성환중학교 글꽃누리 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충남도를 대상으로 사업공고 및 심사를 통해 우수도서 지원 67개 기관, 독서공간(리모델링) 지원 8개 기관 중 독서공간 리모델링에 선정된 곳으로 지난 17일 보령 원산도 마을 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로 개관식이 진행됐다.

‘봄(Bread Of Mind)드림’은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사회 공헌활동으로 교육을 테마로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우수도서 및 독서공간 지원 사업이다. 2014부터 매년 진행된 삼성디스플레이 봄드림 사업은 충남도내 총 174곳의 기관(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독서공간 및 우수도서를 지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윤병일 사원대표는 “봄드림 독서공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디지털 기기에서 벗어나 마음껏 책을 읽고 상상 그 이상의 미래를 그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봄(BOM)드림’
: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 사회 공헌활동으로 ‘교육’을 테마로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우수도서 및 독서 공간 지원 사업입니다. ‘봄(BOM)-드림’은 시각적, 계절, 생명 등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Bread Of Mind’의 약어로 교육을 테마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 및 도서관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