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LED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표준으로 등극!!

AMOLED(Active Matrix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유기발광다이오드)가 탑재된 스마트폰들의 질주가 무서운데요!!

갤럭시S에 이어 갤럭시S2 그리고 갤럭시 노트까지 무서운 질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갤럭시노트가 출시 5개월만에 전세계에서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스마트기기 최초로 필압감지기능을 탑재한 갤럭시노트는 출시 당시까지만해도 스마트폰보다는 크고 태블릿PC보다는 작은 사이즈 때문에 '애매한 크기를 가진 기기'라는 우려 또한 없지 않았는데요~

이번 글로벌 판매대수가 말해주듯이 갤럭시노트의 인기는 출시 당시의 우려를 말끔히 씻어주고 있는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가 이렇게 큰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5.3 인치의 대화면에

<사진 : 삼성전자>

폭넓은 색상 구현이 가능한 아몰레드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요.!

<사진 : 삼성전자>

또 화려한 색깔 표현 능력과 폭넓은 명암비 그리고 빠른 응답속도로 멀티미디어 구현에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평가받고 있는 것도 중요한 요소 이겠죠?^^

이 외에도 베젤리스 디자인과 256단계로 필압을 감지할 수 있는 필기기능 탑재는 갤럭시 노트와 다른 스마트폰의 차별화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진 : 삼성전자>

모션으로 화면 캡쳐나 동영상 일시 정지 등 간편한 기능을 실행하는 것도 절대~~~ 빼놓을 수 없겠죠

<사진 : 삼성전자>

최근 갤럭시노트 월드투어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고 NTT도코모를 통해 일본 출시를 알렸는데요!! 4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니!! 글로벌 판매량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사진 : 삼성전자 블로그>

이처럼 갤럭시 시리즈의 성공에는 갤럭시 노트 뿐 아니라 갤럭시S와 갤럭시S2의 성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제조사인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는 2,200만대를 돌파했으며, 후속 모델인 갤럭시S2는 2011년 4월 출시 이후 단 10개월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2,000만대(공급 기준)를 훌쩍 넘어섰다고 합니다.

AMOLED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표적 디스플레이로 자리매김하는 순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노트의 숨겨진 기능 10가지!! 팁드려요^^

수업이나 회의 도중 떠오른 아이디어를 표로 그리거나, 도형으로 메모할 경우 삐뚤빼뚤한 글씨를 보정해준다고 하니까 조금 더 세밀하고 편리한 필기가 가능해 질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