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부터(!!) 2012 삼성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얼마나 다양하고 상상력 넘치는 아이디어가 있을지~ 두근두근!! 기대 되는데요!

여러분들께서 생각하는 혁신적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할 신개념 미래디스플레이는 과연 어떤 것인가요?

지난주에 예고 해 드린 것처럼 오늘부터 약 2주간에 걸쳐 2011년 수상작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공모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기술 아이디어 부분은 기술 내용 보호를 위해 부득이 공개를 못하는 점 >_< 양해 부탁 드려요~)

자~ 시작합니다!

2011 대상 "전자 무드접시(Mood Dish)"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아이디어는 지난해 대상을 차지한 정재운, 김나단, 신태고 학생의 '전자 무드접시(Mood Dish)' 제품 디자인입니다.

전자 무드접시는 접시 내부에 OLED 디스플레이를 내장하여 OLED의 유연성과 슬림한 특성을 이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데로 접시의 패턴과 영상을 바꾸어 쓸 수 있다는 컨셉입니다. +_+ 와우!

또한 방전된 접시들을 접시 걸이에 거치하여 충전 하는 동안, 아름다운 빛과 영상을 구동하며 인테리어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분위기 좋은 조명 역할까지 할 수 있다는 컨셉입니다. 기발하죠?!

'Transparent(투명)', 'Flexible(플렉시블)', 'Paper Thin(초박형)' 이상 3가지의 미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무드디시 컨셉은, 접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릇과 컵, 그리고 식탁에 관련된 제품에 적용 되어 식탁문화를 한층 감성적이고 실용적으로 바꾸어 줄 수 있겠죠?! 실제로 이런 그릇이 나오면, 혼수 장만할때 어떤 그릇 사야하나 하는 고민을 한 층 덜을 수 있겠네요 *^_^*

자, 내일은 우수상을 수상한 'Alam light'를 소개해 드릴께요-!

ps. 2011년도 수상작을 빨리 알고싶다면?

공모전 홈페이지로 고고~! http://contest.samsungdisplay.com/2012/prize_20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