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풀HD AMOLED 체험존 인기

캐나다 밴쿠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SID 2013’에서 삼성디스플레이 ‘풀HD AMOLED(아몰레드) 화질 체험존’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체험존은 실물의 색을 보이는 그대로 완벽히 구현하는 풀HD AMOLED의 색표현력, 색정확도, 문자 표현력 등을 LCD와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우선 원색의 털실들과 남미에 사는 화려한 몰포나비 사진을 배치하고 풀HD AMOLED와 LCD에서 이들을 얼마나 정확히 표현하는지를 시연했습니다.

풀HD AMOLED는 원색의 털실을 한올 한올 생생하게 구분해 내 정교한 색표현력을 선보였는데요! 풀HD AMOLED가 LCD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몰포나비 날개의 부분별 색깔 차이뿐 아니라 사이사이의 세밀한 결까지 정확히 표현해 내는 부분에서는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SAMSUNG CSC

또한, 색정확도를 알아보는 코너에서 풀HD AMOLED는 다양한 농도의 컬러 상자들의 색상을 완벽하게 구별해 내기도 했는데요 특히 풀HD AMOLED가 보라색이나 에메랄드 색을 자연색 그대로 표현해 내는 반면 LCD는 실물과 달리 색상이 왜곡되기도 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또 풀HD AMOLED의 글자표현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풀HD AMOLED는 독자적인 다이아몬드 픽셀 구조를 채택, ‘a,多,성,安’ 등 곡선이 있는 글자들을 LCD보다 한층 매끄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인데요! 관람객들은 비치된 돋보기로 글자를 2~3배 확대해도 전혀 변함없는 글자표현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AMSUNG CSC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한 관람객은 “우리가 그동안 디스플레이로 보는 색이 실제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AMOLED 색재현력 기술이 앞으로 얼마나 더 발전할지 기대된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AMOLED 발전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