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함께 멀티플레이 도서관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달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도서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생소한 개념이라구요~! 그럼 한번 가족들과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다녀 오신분들은 추천 해주시는 거 꼭 잊지 마세요^^

 

다양한 문화 체험이 있는 ‘멀티플레이 도서관’

오래된 책장만큼이나 낡은 책이 가득하고 숨소리를 내는 것조차 미안할 만큼 조용한 곳이 도서관이라는 고루한 생각은 그만! 카페의 여유로움, 예술의 풍족함 등 문화생활의 집결지로 탈바꿈한 도서관을 소개한다.

책 읽기에 전시를 더하다!!

용인 기흥도서관 _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산14-10, 문의 031) 324-4753>

새로운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전시 관람은 참 기분 좋은 시간이다. 하지만 어디 이 즐거움을 아는 자가 나뿐이랴. 볼 만한 전시 하나 볼라치면 끝이 보이지 않는 줄을 서고 사람들을 헤치고 나아가는 ‘관람 전투력’을 발휘해야 한다.

여유로운 문화감상의 꿈은 북새통에서 휘적휘적 팔을 젓는 순간 안녕. 대규모가 아니어도 좋으니 집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전시가 있으면 좋겠다고? 그럼 외관부터 남다른 풍모를 자랑하는 기흥도서관으로 가보자.

이곳은 매월 테마를 정해 세계 명화를 전시하는데 6월에는 <르네상스 미술전>이 6월 27일까지 열리고, 입체 미술 <트릭아트> 전시가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전시된다. 이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독서 동아리 활동과 동화 구연 및 영어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먼 데서 고생하지 말고 가까운 기흥도서관으로 외출하는 건 어떨까.

Tip. 기흥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giheung)에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 일정, 용인시 다른 국립도서관의 다양한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지친 일상의 휴식이 되어주는 곳

천안 신방도서관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1521 문의 041)521-3951>

한 손에는 책, 다른 한 손에는 향긋한 커피, 그리고 귓전을 울리는 감미로운 음악. 생각만 해도 힐링이 되는 이 편안함이 북카페를 찾는 가장 큰 이유 아닐까. 이런 곳이 바로 우리 동네에도 있다.

‘쉬어가는 페이지’라는 이름처럼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의 휴식처이자, 북 콘서트와 시낭송회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연장.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이면 작은 음악회도 열리는데, 6월에는 ‘그레이스 어린이 합창단 & 중창단’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6월 3일부터 31일까지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화 전시회가 열릴 것이라고 하니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

또 유모차 보관대와 어린이 도서관, 별도로 마련된 유아 독서실 등 엄마와 아이가 내 집처럼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설계, 가족 단위 이용객을 배려한 구조도 눈에 띈다. 주말, 꽉 막힌 도로에서 짜증내지 말고 가까운 도서관으로 가족 나들이 가자.

Tip. 신방도서관은 매월 Happy Family Day를 운영 중이다. 6월 15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뽀로로 케이크 만들기’ 강좌가 열리는데, 6월 4일부터 도서관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장난감, 이제 사지 말고 빌리세요!!

아산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_ 주소 :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550번지 정토타워 2층, 문의 041) 533-4644~5>

장난감도 책처럼 빌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에서라면 가능하다. 무려 530여 점의 장난감을 보유한 이곳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데 아산에 거주하는 만 5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정이나 아산 소재 직장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연회비 3만 원을 내면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000원에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단, 1인당 2점으로 제한되어 있고 기간은 14일이다. 꿈꾸는 놀이터는 12개월 미만은 무료, 그 이상은 3,000원의 입장료를 내면 하루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평일에는 족두리, 사모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을 별도의 참가비만 내면 이용할 수 있고, 토요일에는 월 단위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저렴하게 아이들의 놀이 욕구를 채워주는 이곳은 그야말로 파라다이스! 어머, 벌써 “어서 가자”고 조르는 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Tip. 홈페이지(www.asantoy - play.or.kr)를 통해 자세한 이용 방법과 장난감 목록, 꿈꾸는 놀이터 이용 신청이 가능 하다. 요일별로 이용 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미리 숙지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