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매력으로 발산하는 휴가지 패션

스타일링_이원해 헤어·메이크업_김서현

제품 협찬_TBJ, 본, 지오지아, 슈페리, 로버스, 라코스테, 프레드페리

모델_삼성디스플레이 송지홍 사원

 

푸른 금빛 물결이 일렁이는 바다로 떠나고 싶은가, 혹은 시원한 폭포수가 쏟아지는 계곡, 또는 설렘과 낯섦이 공존하는 해외 어딘가로? 그렇다면 그대여, 여행 가방에 스타일리쉬한 옷가지 몇 개부터 챙겨 넣어라. 평생 간직될 추억의 한 자락이 보다 특별한 색채로 아로새겨질 테니.

 

산·바다 어디든 좋지, 컬러와 패턴의 상큼한 만남

산으로 가든, 바다로 가든, 근교로 나들이를 가든 여름 외출 시 베스트 아이템은 반바지다. 그만큼 만만하고 활동성 좋은 옷이 없기 때문.하지만 또 그만큼 심심하고 후줄근해질 가능성도 높으므로 컬러와 패턴, 그리고 소품 활용에 신경 쓰도록 하자.

하의를 베이식 컬러로 택했다면 상의를 컬러풀한 것으로 택하고, 반대로 하의가 원색 등 눈에 확 띄는 것이라면 상의를 베이식한 것으로 고를 것. 이때 하의에 별다른 패턴이 없다면 상의는 패턴이 들어간 것으로 매치, 포인트를 주는 게 좋다. 여기에 왕골 페도라로 시원한 느낌을 더한다면 당신의 센스 지수는 Up!

 

알로아~ 자연 패턴으로 바캉스 분위기 물씬~

야자수 나무, 새, 뭉게구름 등이 그려진 일명 하와이언 셔츠를 바캉스 룩의 대표 아이템으로 떠올린다면 그런 고루함은 벗어던지길 바란다. 대신 이제는 하와이언 팬츠로 갈아타시길. 정글을 옮겨 놓은 듯한 패턴의 깔끔한 일자 팬츠는 개성 있는 휴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여기에 기본 스타일의 화이트 계열 셔츠를 매치한다면?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바캉스 룩은 그만! 젊고 세련된 도시 스타일의 알로아 룩이 완성된다.

 

해외여행에는 깔끔한 댄디 룩 어때?

보다 큰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깔끔한 댄디 룩을 선택하는 게 어떨까? 시원하고 샤프한 느낌의 화이트 팬츠에 컬러 셔츠, 그리고 댄디한 느낌을 완성해줄 멜빵이면 준비 끝. 신발은 폭신한 로퍼로 스타일과 발 건강을 동시에 충족시키고, 캐주얼한 백팩으로 실용성과 멋스러움까지 살리도록 한다.

정 불편하다면 타이는 매치하지 않아도 좋지만, 로맨틱한 플라워 패턴 타이 하나만으로도 유럽 멋쟁이 부럽지 않은 댄디 룩이 연출된다는 사실은 잊지 말 것. 평소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