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부터 삼성디스플레이 블로그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상상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뛰고 있는 사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회사의 주요 직무를 소개하는 '직무탐험' 시리즈를 연재하였는데요.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연구개발직, 생산 설비의 원활한 가동을 책임지는 설비엔지니어직, 각종 첨단 장비에 필요한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직, IT시장 현황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제안하는 영업마케팅직을 지금까지 소개하였습니다.

관련 글 보기: 연구개발 / 설비엔지니어 / 소프트웨어 / 영업마케팅

마지막으로 소개할 직무는 경영지원직입니다.

현장 각 부서들의 소통과 협력을 조율하며 업무를 진행할 때 부족함이 없도록 후방에서 지원하는 것이 바로 경영지원직의 업무인데요. 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지원직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기획팀, 채용ㆍ교육ㆍ복지 등을 담당하는 인사팀, 회사의 자금 흐름을 총괄하는 재경팀, 설비ㆍ자재 등을 구매 관리하는 구매팀, 지적자산 관리 및 준법경영 업무 등을 맡고 있는 법무팀, 사내외 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팀 등이 있습니다.

그럼 경영지원직에서 근무하는 두 사우를 만나 업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창주) 저는 경영학을 전공한 입사 3년차 이창주 사원입니다. 현재 글로벌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현주) 저도 경영학을 전공하였는데요. 2013년에 입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재 구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를 좀 더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이창주) 고객 수요 충족을 위한 국내외 생산라인의 생산계획을 수립하는 업무라고 하겠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외에 생산라인에서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고 있고, 스마트폰, 태블릿, 모니터, TV 등 IT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생산계획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 수요에 부족함이 없도록 사전에 점검하고 대응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이고요.

신현주) 저는 디스플레이 제품에 필요한 부품 중에서도 노트북용 개발 재료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발 예정 제품 재료비를 산정하여 손익효과 분석을 지원합니다. 또한 신제품 양산 시 사전에 자재를 준비하여 원할하게 생산이 되도록 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해당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전공 지식이나 역량은 무엇인가요?

이창주)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관리)가 기본 업무이므로 SCM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해외 법인의 생산 관리를 잘 하기 위해서는 외국어 실력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신현주) 첨단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려면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업체들과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저희도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위해 어학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재를 적정한 가격에 구매하려면 디스플레이 재료 및 공정에 대한 이해도 굉장히 중요하구요.

 

일을 하면서 어려움에 부딪힌 적은 없나요?

이창주) 다양한 부서와 협력이 중요한 만큼 여러 방면의 사람들을 알면 더 도움이 되는데요. 저는 사내 풋살 동호회를 통해 많은 사우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신현주) 저는 문과생이다 보니 디스플레이 기술을 이해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는데요. 사내에 공정 교육 과정이 잘 갖춰져 있어 열심히 수강하였습니다. 기술개발 관련 부서와 함께 회의하며 일하는 것도 많은 공부가 됩니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이창주) 저는 법인 관리 업무를 맡고 있어서 중국법인 사우들과 연락하게 됩니다. 최근에 중국 법인 담당자가 한국 출장을 온다고 하여 반가운 마음에 주말에 서울 관광을 시켜주었는데요. 함께 경복궁과 명동 등을 구경하면서 더욱 친해질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하고 싶은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창주) IT시장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IT제품에 필요한 디스플레이 공급도 실시간으로 대응해야 할 정도로 빠르게 돌아갑니다. 그만큼 다이나믹하고 활기찬 업무라 늘 신나게 일하고 있습니다.

신현주)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구매비용은 곧 손익으로 직결됩니다. 회사의 경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업무인 것이지요. 책임감도 크지만, 일하면서 느끼는 보람은 그보다 더 큽니다.

★ 관련 콘텐츠 보기

 ☞ 삼성디스플레이 소개- ① 맛있다고 소문난 사내 식당

 ☞ 삼성디스플레이 직무탐험 - ① 연구개발직

 ☞ 삼성디스플레이 직무탐험 - ② 설비엔지니어직

 ☞ 삼성디스플레이 직무탐험 - ③ 소프트웨어직

 ☞ 삼성디스플레이 직무탐험 - ④ 영업마케팅직

 ☞ 삼성디스플레이 직무탐험 - ⑤ 경영지원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