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모처럼 5월다운 5월을 보내고 있는데요. 비대면으로 움츠려 들었던 다양한 행사들이 가정의 달, 5월을 기점으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가족 관련 기념일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채워나가기 시작했는데요. 가족에 대한 감사와 이웃에 대한 사랑의 마음으로 장식한 5월의 소식을 한곳에 모아 봤습니다.

잊지 않고 지켜진 약속, 볼레드 합창단 가족의 날

지난 5월 13일(금) 삼성디스플레이는 볼레드 합창단 창립기념일에 맞춰 볼레드 합창단원과 그 가족들을 에버랜드에 초청해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볼레드 합창단은 지난 2020년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를 축하하고자 수상 선물로 에버랜드 방문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 동안 이뤄지지 못하다가 무려 2년 만에 진행되어서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녔는데요. 단원과 운영진, 부모님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가족의 날 행사에 참여해 모처럼 즐거운 에버랜드를 만끽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볼레드 합창단 단원 부모님들은 “오랜만에 나들이라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했고 이 모습을 보니 더욱 행복한 하루였다”고 행사 소감을 전했습니다.

▲ 출처: 볼레드 합창단 뮤직 비디오

볼레드 합창단은 2017년 삼성디스플레이의 후원 아래 창단된 합창단으로, 발달 장애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사회로의 한 걸음을 내디딜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매주 연습을 해왔던 볼레드 합창단은 올해에는 더욱 다양한 공연으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5월 21일(토)에는 소외계층 자립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산마루골 작은 음악회에 초대받아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28일(토)에는 아산 지중해마을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연 틈틈이 지난 5년의 활동을 통해 성장한 볼레드 합창단의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고 있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0주년 기념을 축하하는 정기연주회도 준비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하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꽃에 담은 이웃 사랑, 장애인근로지원사업 '꽃밭사업단' 어버이날 이벤트

5월에는 꽃에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꽃밭사업단’도 5월에 대목을 맞이했습니다. 꽃밭사업단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10년간 지원해온 장애인 보호작업장으로,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One Table One Flower’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총 30여 명의 장애인 고용효과를 창출했는데요. ‘One Table One Flower’는 매주 1회 장애인들이 회사를 직접 찾아 화병이나 화분을 임직원 개인 책상에 비치하는 캠페인입니다. 특별히 이번 가정의 달에는 꽃밭사업단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을 위해 700개 수량으로 어버이날 꽃바구니를 선보였습니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한 5월의 산타, 삼성디스플레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가장 먼저 찾아간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지역의 취약 아동들인데요. 삼성디스플레이 대형제조기술센터와 생산기술연구소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 계층 아동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대형제조기술센터의 경우 충남 지역의 취약 아동을 도울 방법을 고민하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에 ‘꿈과 희망을 전하는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또 이번 기부를 계기로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아동학대 실태를 알게 되면서, 추후 전문 상담사를 초청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봉사활동을 점차 대면활동으로 전환해 지역사회와 보다 밀접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한편 생산기술연구소는 임직원의 자녀들은 물론, 지역사회까지 함께 돌아보고 마음을 나누기 위해 포켓몬빵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행사 시작 약 1시간 만에 준비된 빵이 모두 완판되며 300만원에 가까운 기부금이 모였습니다. 생산기술연구소는 판매된 금액에 포켓몬빵 100개를 더해 충남 부여에 위치한 아동 보육시설인 삼신늘푸른동산에 기부를 진행했는데요. 이 비용은 이곳의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놀이시설 보수를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출처: 삼신늘푸른동산 홈페이지 

가정의 달을 맞아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5월의 의미를 더했는데요. 이 같은 나눔을 통해 가족의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도 가족처럼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여러 사회 복지 단체들이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그동안 관심에서 멀어졌던 이웃들을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의 사회공헌 활동은 쉬지 않고 계속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