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생활 속에서 가장 크게 변화한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거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이 디지털 중심으로 바뀌면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CES 2022 현장에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IT기기의 약진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혁신상 수상으로 큰 주목을 받은 제품들을 모아봤습니다.

모바일 혁신의 주인공은 Galaxy

▲ Galaxy Z Flip3 Bespoke Edition

▲ Galaxy Z Flip3

모바일 디바이스 부문에서 가장 큰 반향을 만들어낸 갤럭시 Z폴드3비스포크 에디션과 갤럭시 Z플립3가 CES 2022 모바일 각각 최고 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갤럭시Z플립 3는 전작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과 4배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용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120Hz 가변주사율 지원, 신소재 보호필름 적용, 내구성 80% 향상과 터치감 개선 등 새로운 기능을 더했습니다. CES에 따르면, 특히 인기에 힘입어 사용자가 49가지 색상 옵션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갤럭시 Z폴드3 비스포크 에디션은 ‘맞춤형 스마트폰’ 시대를 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Samsung Galaxy Z Fold3

혁신상을 수상한 갤럭시 Z폴드3는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 감춘 UPC 기술 탑재로 메인 디스플레이에 풀스크린을 구현했습니다. 이로써 촬영과 화면 두 가지 기능이 동시에 공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완성했습니다. 저전력 친환경 기술인 에코스퀘어 OLED(Eco2OLED™) 기술을 기반으로 화면과 빛의 투과율을 높였으며 IPX8의 높은 방수 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 Samsung Galaxy A Series

갤럭시A시리즈는 대화면, 고성능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던 핵심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든 사용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 것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 Samsung Galaxy Book Pro 360

혁신상을 수상한 갤럭시 북프로360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로 노트북과 태블릿PC로 모두 사용 가능한데요. 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얇은 두께, 360 회전 힌지, 터치 스크린 등 모두 갖췄음에도 슬림한 디자인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VESA HDR 500 인증과 블루라이트 비중이 6.5% 이하로 SGS의 '아이 케어(Eye Care)' 인증도 받아 입체적이면서도 눈이 편안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ASUS Zen Series

ASUS는 OLED 디스플레이를 적극 채택한 결과 Zenbook14X OLED 제품을 시작으로 Zenbook 14 Flip OLED, ZenScreen OLED가 모두 혁신상을 수상했는데요. CES에 따르면,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두께는 얇으면서도 넓은 색 영역과 뛰어난 명암비 등을 실현하고 다양한 제품의 형태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입니다. 

눈길을 끈 모니터와 TV 혁신 제품

삼성 65인치 QD-Display TV는 RGB 자발광 퀀텀닷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CES는 훨씬 더 나은 화질을 구현함으로써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차세대 기기로 QD-Display를 손 꼽았습니다.

CES에 따르면, Sony의 65A95K TV는 New OLED를 채택한 플래그십 마스터 모델로 색 표현력을 한층 더 확장하고 ‘pure black’을 구현함으로써 놀라운 화면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특히 'XR OLED Motion' 기술을 탑재해 빠르게 움직이는 영화나 스포츠 영상에서도 잔상이 거의 없는 화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Odyssey G8QNB 34” Gaming Monitor는 퀀텀닷 OLED를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인데요. 이를 바탕으로 170Hz 주사율과 0.1밀리세컨드(ms: 1,000분의 1초)의 응답속도를 갖춘, 탁월한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모니터 부문에서 CES가 뽑은 혁신상은 Dell의 Alienware 34 Curved OLED Gaming Monitor입니다. CES에 따르면 이 제품은 퀀텀닷 OLED를 채택해 최고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가능케 합니다. 덕분에 뛰어난 화면 재생률과 넓어진 색영역, 뛰어난 명암비와 ‘deep black’으로 최상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시작된 디스플레이 혁신이 노트북, 태블릿, TV와 게이밍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이 혁신 제품들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게 될까요? 기사를 통해 미리 상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