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밝히는 빛처럼 온누리에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

지난 4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 대학생 봉사단 '쏠팝 블루' 2기 발대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쏠팝 블루는 '세상을 밝히는 빛'이라는 의미로 지역 사회에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가 작년에 처음 결성하여 운영중인 대학생 봉사단인데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멘토로 활동하고 천안과 아산 지역의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2기 발대식에는 임직원 멘토 16명과 89명의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를 다졌는데요. 사내 여러 봉사팀에서 활동 중인 멘토들의 사회봉사 경험과 대학생들의 열정이 어우러져 활발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기 봉사단 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진행되며, 봉사단원들은 도서관이나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위해 유리창에 예쁜 그림으로 꾸며주는 ‘글라스 데코’ 봉사 활동과 저소득 가정의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위한 공연 봉사 활동을 진행합니다. 또한 해비타트 천안아산지회와 연계하여 저소득 가정을 위해 집을 짓거나 수리하는 '해비타트' 활동과 천안∙아산 지역의 저소득 가정으로 김장김치를 전하는 '사랑나눔 김장축제' 등 다채로운 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2기 봉사단에 참여한 이형복 학생은 "부모님의 영향으로 그 동안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했었지만,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 설레고 기대됩니다. 미약하나마 많은 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작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에 걸쳐 활동한 쏠팝 블루 1기 봉사단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 봉사와 지역아동센터 벽화 봉사활동, 중고생들을 위한 진로 상담 멘토링, 저소득 가정의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위한 공연 및 요리 나눔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해 총 8,800시간의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봉사 경험과 봉사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쏠팝 블루 2기 봉사단.

삼성디스플레이는 이웃의 힘든 분들을 돕기 위해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될 '쏠팝 블루'의 열정을 응원합니다!